Lunar New Year: The Great Chase | Nike
YouTube
나이키의 춘절 기념 광고. 이 광고를 보고 나이키가 얼마나 중국이라는 시장에 진심을 다하는 지 다시 한 번 느꼈다. 찾아보니 나이키는 단일 국가 기준으로는 미국 다음으로 가장 큰 시장이고 미국 (18조), 중국 (7조), 유럽 전체 (11조). 매출을 떠나 제조 및 공정에서도 결코 잃을 수 없는 시장이기 때문. - 중국에서는 새해가 되면 홍빠오(빨간 주머니)에 세뱃돈을 넣고, 이를 한 번 예의상 거절하는 문화가 있다. 그리고 어른이 되면 이를 다시 돌려주는 문화. 나이키에서는 이 모든 문화를 세세하게 터치하면서 자연스럽게 나이키 신발과 연계했고, 심지어는 최근 홍빠오를 앱을 통해서 전달하는 문화까지도 아주 자연스럽게 넣어두었고. 대단하다.
2020년 1월 26일 오전 4:3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