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간의 변화] 온라인 시장이 커짐에 따라 오 | 커리어리

[공간의 변화] 온라인 시장이 커짐에 따라 오프라인 매장의 판매율이 떨어져가고 더 이상 오프라인 매장은 제품을 파는 공간만으로 남을 수 없게 되었다. 그렇게 탈바꿈한 오프라인 매장은 '체험형'과 '경험형'으로 나뉘게 되었다. -체험형 체험형은 말그대로 제품을 사용해보고 구매하볼 수 있는 체험을 제공하는 것이다. 온라인 시장이 커져감에도 온라인의 체험의 한계로 인해 사람들은 오프라인 매장에서 제품을 확인하고 온라인으로 구매하는 경우가 많았다. -경험형 경험형은 브랜드 로열티에 키포인트를 두고 있다. 브랜드 자체를 경험할 수 있게 하는 것이다. 물건 구매를 넘어서 브랜드의 스토리 , 아이덴티티를 경험할 수 있고 다양한 방식으로 브랜드 자체 호감도를 높이고 있다. 이러한 새로운 공간의 변화를 가장 먼저 반긴 이들은 역시나 MZ세대였다. 새로운 경험, 힙한 장소, 건강한 브랜드 정신 등 다양한 공간의 변화가 MZ세대를 겨냥한 새로운 마케팅의 수단이 되어가는 것 같다.

MZ세대의 로열티를 부르는 오프라인 '경험 마케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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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1년 8월 1일 오후 12:0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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