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 경제매체 마켓워치는 유튜브의 수익 모델이 | 커리어리

"미 경제매체 마켓워치는 유튜브의 수익 모델이 넷플릭스보다 다양하다고 평가했다. 넷플릭스는 주로 구독 모델을 통해 수익을 올리고 있다. 하지만 유튜브는 이미 엄청난 수익을 책임지는 광고 부문과 함께 유튜브 프리미엄, 유튜브 뮤직 등 다양한 구독 모델도 보유하고 있다. 마켓워치는 유튜브 구독 사업의 지난 2분기 매출을 3억달러 이상으로 추정했다." 유튜브의 올 2분기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83% 뛴 70억달러로 넷플릭스(73억달러)를 턱밑까지 추격. 광고 부문 외에도 다양한 수익 모델을 개발하는데 성공한 '천하무적 플랫폼'.

유튜브 2분기 매출 두 배로 급증..."넷플릭스 턱밑 추격"

Naver

2021년 8월 2일 오전 1:10

댓글 0

함께 보면 더 좋은

명품 브랜드 만드는게 제일 쉬웠어요... 샤넬이 선택한 남성 수영복 브랜드 '올레바 브라운' 이야기

명품 브랜드 만드는게 제일 쉬웠어요...샤넬이 선택한 남성 수영복 브랜드 '올레바 브라운' 이야기

YouTube

추천 프로필

현직자에게 업계 주요 소식을 받아보세요.

현직자들의 '진짜 인사이트'가 담긴 업계 주요 소식을 받아보세요.

커리어리 | 일잘러들의 커리어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