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 나은 사용자 경험을 위해 디자이너가 알면 | 커리어리

✅더 나은 사용자 경험을 위해 디자이너가 알면 좋은 10가지 심리학 법칙 하(下) 사용자 경험(UX)을 만드는 디자이너라면 인간의 심리학을 반드시 공부해야 인간을 위한 더 나은 경험을 만들 수 있다고 생각하고 이 글을 읽으시는 모든 분들도 이미 공감하고 있을 거라 생각합니다. 그래서 심리학은 한 번 공부하고 끝내는 것이 아닌, 잊을만하면 다시 꺼내서 읽어보는 사전처럼 우리 주위에 가까이 두어 더 나은 사용자 경험 제작을 위해 항상 생각하는 습관이 필요하다고 생각합니다. 그래서 디자이너가 알면 좋은 10가지 심리학 법칙을 간략하게 다룬 정보를 공유합니다. 이 글을 읽으시는 모든 분들이 각자에 위치에서 인간을 이해하고 더 나은 디자인을 위해 함께 고민하는 크리에이터가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피크엔드 법칙 = 인간은 경험 전체의 평균이나 합계가 아니라, 절정의 순간과 마지막 순간에 느낀 감정을 바탕으로 경험을 판단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심미적 사용성 효과 = 사용자는 보기 좋은 디자인을 사용성이 더 뛰어나다고 인식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폰레스토프 효과 = 비슷한 사물이 여러 개 있으면 그중에서 가장 눈에 띄는 차이가 나는 한 가지만 기억할 가능성이 큽니다. ✔️테슬러의 법칙 = 모든 시스템에는 더 줄일 수 없는 일정 수준의 복잡성이 존재합니다. 복잡성 보존의 법칙이라고도 합니다. ✔️도허티 임계 = 컴퓨터와 사용자가 서로를 기다리지 않아도 되는 속도(0.4초 이하)로 인터랙션 하면 생산성이 급격히 높아집니다. 💬나에게 좋은 정보는 믿는 만큼 보인다는 마음으로 - 디자이너, 김성빈

디자이너가 알아야 할 10가지 심리학 법칙 (下) | 요즘IT

Wishket

2021년 8월 3일 오전 4:5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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