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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RM 마케팅에서 중요한 데이터와 지표 : 10가지> 👉 우리 브랜드의 고객을 대상으로 진행하는 CRM은 이제 거의 필수가 되었는데요. 고객과의 관계를 관리해서 리텐션을 유도하기 위해 어떤 데이터를 봐야하고 인사이트를 얻어야 할지 스터디 해 보았습니다. <큰 숲의 관점으로 보면 좋을 데이터> 1. 전체 회원 수 2. 마케팅 수신 동의율 3. 앱 설치 <나무를 보는 시간 : 발송 후 인사이트를 도출하는 데이터> 4. 캠페인 도달 모수&도달률 5. 클릭율(CTR) 6. 전환율(CVR) 7. 세션수&재방문 8. ROAS <울창한 숲 : 뒷단의 데이터> 9. 앱삭제(Uninstalls) 10. 휴면유저 💭 Insight 추후에 들어가게 될 프로젝트 중 커머스 플랫폼 영역이 있어서, 요즘 CRM마케팅을 스터디 하고 있습니다. 거의 대부분의 앱의 알림을 켜 놓고 왜 이 메세지를 나한테 보냈을까? 생각하고 있는데요. 실제로 구미가 당기는 메세지에는 구매로 이어진 적도 있고, 피로도 있는 메세지는 앱 삭제로도 이어진 경험이 있습니다. 단순하게 메세지를 보내는게 아니라 리텐션을 유도하고 유지할 수 있을지가 관건인 것 같네요!

CRM 마케팅에서 중요한 데이터와 지표 10가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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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1년 8월 4일 오전 11:1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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