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랜딩도 고민하고 있습니다. 임태수 님의 『브 | 커리어리

브랜딩도 고민하고 있습니다. 임태수 님의 『브랜드 브랜딩 브랜디드』를 퇴근 길에 읽기 시작했는데, 테슬라와 타니타의 사례가 인상적이어서 기억해두고자 요약해서 남겨둡니다. 브랜딩의 중요성을 생각하게 해주는 것 같아요. 관심이 있으신 분들은 직접 책을 읽어보셔도 좋을 듯 합니다. 1. 사례1 : 테슬라 - 테슬라의 초기 이름 : 테슬라 모터스 -일론 머스크는 브랜드의 범주를 자동차에 국한하지 않았고, 상표와 도메인에서 '모터스'를 삭제하기 위해 130억원의 거금을 드렸다. -WHY? → 테슬라는 전기차를 넘어 태양광 패널, 에너지 스토리지, 청정에너지 시스템 구축 등을 통해 미래의 에너지 생태계 개혁을 목표로 한다. 2. 사례2 : 타니타 -타니타 : 체중계로 시작해 세계 최초로 체지방계를 개발한 일본 제조기업 -업의 정의 : 타니타는 업의 정의를 '무게를 측정하는 것'이 아니라 '건강을 측정하는 것'으로 정의하고 헬스케어 전문 기업으로 진화했다. -비즈니스 영역으로서의 '무게 측정'이 아닌 브랜드 차원의 '건강 개선'으로 일을 정의 했다 → 사업영역을 확대할 수 있다. -업의 정의는 기업 외연을 확장하는 근간인 동시에 비즈니스 방향성을 좌우하는 브랜드의 주춧돌 역할을 하게 된다.

브랜드 브랜딩 브랜디드 - YES24

YES24

2021년 8월 4일 오후 5:1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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