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ck to the basic> 저는 고객 | 커리어리

<Back to the basic> 저는 고객 접점에서 일을 하고 있진 않지만 어떻게 하면 제품을 팔 수 있을지 궁금할 때가 있었습니다. 제품이 세일즈 되는 과정들을 좀 더 상세하게 들을 수 있었던(지금 생각해 보면 과외 같았던) 회식 자리가 있었는데요. 그때 B2B 세일즈 과정에 대해서 생각보다 프로세스가 정교하고, 동일한 레퍼토리가 아니라 변화를 주면서 피칭을 하는 등의 이야기를 흥미롭게 들었던 기억이 납니다. 블로그의 글이 긴 편이긴 합니다만 B2B 제품을 판매하는 방법의 교과서적인 이야기들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마음에 새겨야 할 내용이 많지만 하나만 꼽자면 아래 내용인데요. 정말 쉽지 않습니다. 세일즈를 하는 입장에서 Value를 이야기하지만 고객은 Value가 아닌 Cost로 가치로 못 박아두는 경우에 여러모로 힘든 점들이 많았던 기억이 납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가격이 아니라 가치 기반의 세일즈 활동은 중요하다는 점을 저는 강조하고 싶네요. "훌륭한 세일즈는 고객이 높은 가치를 느낄 수 있도록 대화를 이끌어 간다. 가치 기반으로 대화하지 않는다면, 벌 수 있는 돈을 다 못 벌고 조금만 가져가는 셈이다."

B2B 제품을 파는 법

Hyperinbox 블로그

2021년 8월 5일 오후 1:5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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