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신 마케팅 뉴스 8/6일 #1 10대는 ‘스 | 커리어리

최신 마케팅 뉴스 8/6일 #1 10대는 ‘스트리머’ 찾는다는데…트위치 봐야 Z세대 보인다 최근 Z세대를 중심으로 온라인 스트리밍 플랫폼 ‘트위치’가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대학내일20대연구소의 ‘2021 MZ세대 온라인 영상 시청 트렌드’ 보고서에 따르면 1020세대의 트위치 이용 경험률은 지난해 대비 6.9% 상승했는데 특히 10대 후반 연령층의 경우 12.2%나 올랐습니다. #2 네 취향의 콘텐츠를 만들었어…MZ세대와 콘텐츠로 소통하는 유통업계 유통업계가 콘텐츠를 내세워 MZ세대와 소통을 강화하고 있습니다. CU편의점은 물론 11번가, 티몬까지 웹예능, 웹드라마를 선보이고 있는데 전문가는 “오늘날에는 광고와 콘텐츠 간 구분이 옅어지고 있어 기업은 웹예능이나 웹드라마를 통해 소비자가 자연스럽게 기업의 이미지를 소구하게끔 만든다”고 말했습니다. #3 “놀면서 쇼핑하는 MZ세대 겨냥”…웹예능 찍는 유통업계 유통기업들이 잇따라 예능 콘텐츠를 제작하고 있습니다. 유통업계의 큰손으로 떠오른 MZ세대를 잡기 위해서인데 이전에는 브랜드나 제품 자체에 초점을 맞춘 광고를 제작했다면, 최근에는 패션이나 화장품, 식도락 관련 정보를 담은 ‘예능형 콘텐츠’를 만드는 추세입니다. #4 ‘맞춤형 TV 광고’에 뛰어드는 지상파와 IPTV 지상파방송과 지상파계열 PP에서 가구별 맞춤형 광고를 준비하고 있습니다. 일명 '어드레서블TV(Addressable TV) 광고로 MBC는 올 가을에, SBS는 자사 PP에서 송출을 계획하고 있는데 어드레서블TV 광고는 실시간 IPTV 시청자 중 타겟팅된 모집단에 노출되어 시청자들의 시청 이력을 빅데이터로 분석해 가구별로 다른 광고를 송출합니다. #5 2030 "온라인쇼핑이 좋아요"…'편해서'·'코로나 때문에' 코로나 팬데믹으로 언택트 경제가 폭주하면서 2030세대 직장인 10명 중 6명은 오프라인보다 온라인 장보기를 선호하는 것으로 조사됐습니다. #6 주류업계, 색다른 경험 선사 '콜라보 마케팅' 활발 최근 주류업계가 새로운 소비의 주력으로 떠오른 MZ세대를 겨냥하기 위해 다양한 업종과 손잡고 이색적인 콜라보 마케팅을 활발히 진행하고 있습니다.

최신 마케팅 뉴스 8/6일

네이버 블로그 | 레즐리의 톡톡한 이야기

2021년 8월 5일 오후 11:27

댓글 0

주간 인기 TOP 10

지난주 커리어리에서 인기 있던 게시물이에요!

현직자들의 '진짜 인사이트'가 담긴 업계 주요 소식을 받아보세요.

커리어리 | 개발자를 위한 커리어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