좋은 프로덕트 팀은 그들의 목표를 공격적으로 | 커리어리

좋은 프로덕트 팀은 그들의 목표를 공격적으로 증가 시킵니다. 목표를 데이터로 대체 할 수는 없지만 고객의 요구를 더 잘 이해하고 데이터를 활용하여 고객이 원하는 것에 대한 가설을 테스트 할 수 있음을 알고 있습니다. 그들은 가장 위험한 가설을 확인하고 그러한 가설을 시험하기 위한 실험을 만듭니다. 그들은 완벽하지는 않지만 스토리가 완성된 핵심 기능(MVP)을 만듭니다. 그들은 현재 집중하고 있는 것이 비즈니스에 가장 큰 영향을 미칠 수 있는 지 지속적으로 자문합니다. 나쁜 프로덕트 팀은 그들이 애자일하게 일하며 더 빠르게 움직이지만 기능을 출시하는 데는 여전히 오랜 기간이 필요하다고 주장합니다. 그들은 스프린트를 하지만 스프린트가 끝날 때 고객에게 보여줄 수 있는 건 아무것도 없습니다. 그들은 스스로 Lean 하다고 하지만, 스케이트 보드를 만드는 대신 핸들이 없는 자동차를 만듭니다. 좋은 프로덕트 팀은 성과; engagement, stickiness and retention(고객들의 참여, 충성도와 리텐션)에 따라 스스로를 평가합니다. 그리고 궁극적으로 성과를 매출과 연결합니다. 나쁜 프로덕트 팀은 산출물로 스스로를 평가합니다. (스토리 포인트와 속도, 배포한 코드 라인 수, 릴리즈한 기능들). 그들은 비용, 스케줄 그리고 범위에 대해 온 종일 얘기합니다. 나쁜 프로덕트 팀은 엄격한 릴리스 일정을 따르며 항상 뒤떨어져 있습니다. 그들의 PM은 철저히 문서화된 사용자 스토리로 업무의 중요도를 봅니다. 그리고 마침내 프로젝트가 완료되면 다음 업무를 진행하며 절대 되돌아 보지 않습니다. "이미 끝났으니까요."

어떻게 하면 좋은 프로덕트 팀, 그로스 팀을 만들 수 있을까요?

Ab180

2021년 8월 6일 오전 2:46

댓글 0

주간 인기 TOP 10

지난주 커리어리에서 인기 있던 게시물이에요!

현직자들의 '진짜 인사이트'가 담긴 업계 주요 소식을 받아보세요.

커리어리 | 개발자를 위한 커리어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