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객 생애 가치(CLV)를 도입할 때 염두 | 커리어리

✅고객 생애 가치(CLV)를 도입할 때 염두 해야 할 5가지 사항 기업은 단기적인 거래 규모 확장에 집중하는 대신 장기적인 고객 관계에 투자할 수 있는 방법을 더 명확하게 이해함으로써 더 많은 혜택을 얻을 수 있습니다. 단기적으로 '고객이 지금, 무엇을, 어떻게 구매하고 있는가'에 대해서만 생각하며 즉각적인 거래에만 초점을 맞추다 보면 단기적으로만 고객의 가치를 평가하게 됩니다. 그러나 장기적으로 수익성 있는 성장을 도모하고자 한다면, 고객 생애 가치(CLV, Customer Lifetime Value)를 반드시 고려해야만 합니다. CLV는 기업이 한 고객과의 관계를 유지하는 동안 얻는 총 가치를 측정하는 지표로, 비즈니스 성장을 위해 가장 가치 있는 고객을 획득하고 개발하며 유지하기 위해 활용할 수 있습니다. ✔️가능한 한 먼 미래를 내다보세요 ✔️지나치게 세세한 데이터에 집중하지 마세요 ✔️적시적소에 필요한 접근 방식을 사용하세요 ✔️계속해서 새로운 고객을 찾으세요 ✔️다른 이해관계자들에게 CLV의 필요성을 인식시키세요 이 정보가 말하고자하는 메시지는 CLV를 적용하기 위해 비즈니스를 변화시키는 것이 아니라, CLV를 현재의 비즈니스에 통합할 방법을 찾는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즉, 현재 고객과의 즉각적인 거래를 유지하면서 마케팅 예산의 일부를 따로 편성하여 장기적인 성장을 위해 새로운 고객을 찾고 이들을 유인하려는 고민의 시작이 미래의 먹거리가 될 것이라 생각합니다. 미래의 성공적인 마케팅을 위해서는 지금까지 성공을 거둘 수 있게 한 기존 방법들과 CLV를 병행하여 두 가지를 동시에 개선할 수 있는 방법을 찾으시기 바랍니다. 💬나에게 좋은 정보는 믿는 만큼 보인다는 마음으로 - 디자이너, 김성빈

고객 생애 가치(CLV)를 도입할 때 염두해야 할 5가지 사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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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1년 8월 6일 오전 11:5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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