πŸ’Ό B2B SaaSμ—μ„œ μ„ΈμΌμ¦ˆκ°€ μ€‘μš”ν•œ 이유 | 컀리어리

πŸ’Ό B2B SaaSμ—μ„œ μ„ΈμΌμ¦ˆκ°€ μ€‘μš”ν•œ 이유? λ‚˜λŠ” λ””μžμ΄λ„ˆμ˜€μ§€λ§Œ ν•œκ΅­ 지사 λ§€λ‹ˆμ €λ₯Ό λ‹΄λ‹Ήν•˜μ—¬ B2B SaaS μ„œλΉ„μŠ€μ˜ μ„ΈμΌμ¦ˆλ₯Ό ν•΄λ³Έ κ²½ν—˜μ΄ μžˆλ‹€. κ·Έλ•Œ 이 λ‚΄μš©μ„ μ•Œμ•˜λ”λΌλ©΄ ν•˜λŠ” 생각이 λ“€μ—ˆλ‹€. μ§€κΈˆμ€ ν”„λ‘œλ•νŠΈ λ§€λ‹ˆμ €λ‘œμ„œ μ„ΈμΌμ¦ˆνŒ€κ³Ό 고객 κ΄€λ ¨ν•΄μ„œ μ—°κ΅¬ν•˜κ³  κ°€μΉ˜λ₯Ό μ œκ³΅ν•˜λŠ” 일에 쀑점을 두닀 λ³΄λ‹ˆ ν•΄λ‹Ή 글에 ν‹€λ¦° 말이 ν•˜λ‚˜λ„ μ—†λ‹€λŠ” 것을 μ•Œκ²Œ λ˜μ—ˆλ‹€. λ‚΄κ°€ ν–ˆλ˜ κ°€μž₯ 큰 μ‹€μˆ˜λŠ” 고객사가 μ•ˆκ³  μžˆλŠ” 과제λ₯Ό λ“£κ³  κ³΅κ°ν•˜κ³  μ†”λ£¨μ…˜μ„ μ œκ³΅ν•˜κΈ°λ³΄λ‹€λŠ” 우리 μ†”λ£¨μ…˜μ΄ μ™œ 쒋은지λ₯Ό μ–΄ν•„ν•˜λŠ”κ²Œ κΈ‰κΈ‰ν–ˆλ‹€. λ‚˜λ¦„ κ³ κ°μ‚¬μ˜ 고민을 λ“£κ³  우리 μ†”λ£¨μ…˜μ΄ ν•΄κ²°ν•΄ 쀄 수 μžˆλ‹€λŠ” 확신이 λ“€ 수 μžˆλ„λ‘ μ„ΈμΌμ¦ˆκ°€ μ•„λ‹Œ μ»¨μ„€νŒ…μ μΈ μ›€μ§μž„μ„ λ³΄μ˜€μ„ λ•Œ 수주둜 이뀄지고 κ·Έ κ΄€κ³„λŠ” κ³„μ†ν•΄μ„œ μ΄μ–΄μ§€λŠ” 것을 κ²½ν—˜ν•˜μ˜€λ‹€. ν•΄λ‹Ή κΈ€μ—μ„œ 계속 μ–ΈκΈ‰ν•˜κ³  μžˆλŠ” β€˜B2B μ œν’ˆμ„ νŒŒλŠ” 첫번째 방법은 μ„ΈμΌμ¦ˆκ°€ μ•„λ‹ˆλΌ μ»¨μ„€νŒ…μ΄λ‹€β€™λΌλŠ” λ¬Έκ΅¬λŠ” μ ˆλŒ€λ‘œ μžŠμ–΄μ„œλŠ” μ•ˆ λœλ‹€. 고객이 μ•ˆκ³  μžˆλŠ” λ¬Έμ œλŠ” 고객이 제일 잘 μ•Œκ³  μžˆμœΌλ‹ˆ 잘 λ“€μœΌλ©΄μ„œ κ³΅κ°ν•˜κ³  μš°λ¦¬κ°€ 가지고 μžˆλŠ” μ—­λŸ‰μœΌλ‘œ μ–Όλ§ˆλ‚˜ 큰 κ°€μΉ˜λ₯Ό μ œκ³΅ν•  수 μžˆλŠ”μ§€ μ‹œκ°„μ„ λ“€μ—¬μ„œ μ ‘κ·Όν•  ν•„μš”κ°€ μžˆλ‹€. πŸ“ μ΄ν•˜ 아티클 λ©”λͺ¨ 1. μ—”ν„°ν”„λΌμ΄μ¦ˆ μ†Œν”„νŠΈμ›¨μ–΄μ—μ„œλŠ” 고객이 μ†Œν”„νŠΈμ›¨μ–΄λ₯Ό λ§Œλ“€κΈ° μœ„ν•΄ λ“€μ–΄κ°€λŠ” λΉ„μš©μ— λˆμ„ λ‚΄λŠ” 것이 μ•„λ‹ˆλΌ μ†Œν”„νŠΈμ›¨μ–΄κ°€ μ œκ³΅ν•˜λŠ” 'κ°€μΉ˜'에 λˆμ„ λ‚΄κΈ° λ•Œλ¬Έμ΄λ‹€. 가격을 κ²°μ •ν•˜λŠ” 것은 κ΅¬λ§€μžκ°€ μ–Όλ§ˆλ‚˜ 큰 κ°€μΉ˜λ₯Ό λŠλΌλŠ”κ°€μ— μ˜ν•΄ κ²°μ •λœλ‹€. 2. 쒋은 μ„ΈμΌμ¦ˆλŠ” 고객을 μ΄ν•΄ν•˜λŠ” κ²ƒμ—μ„œλΆ€ν„° μΆœλ°œν•œλ‹€. 고객과 λŒ€ν™”ν•  λ•Œλ©΄, 무언가λ₯Ό νŒ”μ•„μ•Ό ν•œλ‹€λŠ” 생각뢀터 μ ‘κ³  μ‹œμž‘ν•΄λΌ. κ·Έ λŒ€μ‹  κ·Έ 고객을 λ•λŠ”λ‹€κ³  μƒκ°ν•˜κ³  그듀이 μ›ν•˜λŠ” 것을 μ€€λ‹€κ³  생각해야 ν•œλ‹€ 3. μ„ΈμΌμ¦ˆ λ‹΄λ‹ΉμžλŠ” "λ‚΄κ°€ λˆ„κ΅°μ§€"에 λŒ€ν•΄ μ΄μ•ΌκΈ°ν•˜κΈ° 전에, 고객이 ν•΄κ²°ν•˜λ €λŠ” λ¬Έμ œκ°€ 무엇인지 깊게 μ΄ν•΄ν•˜κ³  μžˆμ–΄μ•Ό ν•œλ‹€. λ”λΆˆμ–΄ 고객이 μ§€κΈˆμ€ μ–΄λ–€ λ°©μ‹μœΌλ‘œ κ·Έ 문제λ₯Ό ν•΄κ²°ν•˜λ €κ³  ν•˜λŠ”μ§€λ„ λͺ…ν™•ν•˜κ²Œ μ΄ν•΄ν•˜κ³  μžˆμ–΄μ•Ό ν•  것이닀. 4. 우리 μ†Œν”„νŠΈμ›¨μ–΄κ°€ μ œκ³΅ν•˜λŠ” "κ°€μΉ˜"에 λŒ€ν•΄μ„œ κ°•μ‘°ν•˜λŠ” 것이 μ’‹λ‹€. 우리 μ œν’ˆμ΄ μ–΄λ–€ νŠΉμ • 문제λ₯Ό μ§μ ‘μ μœΌλ‘œ, λ˜λŠ” 결과적으둜 μ–΄λ–»κ²Œ ν•΄κ²°ν•˜λŠ”μ§€μ— λŒ€ν•΄ κ°•μ‘°ν•˜λŠ” 것이닀. 5. λΉ„μ¦ˆλ‹ˆμŠ€μ— νŒ” λ•ŒλŠ” κ²°κ΅­ λͺ‡ 가지 "κ°€μΉ˜ μ œμ•ˆ"으둜 κ·€κ²°λ˜λŠ”λ°, λ„€ 가지 κ°€μΉ˜ μ œμ•ˆμ΄ μžˆλ‹€. ①더 λΉ λ₯Έ 속도 ⑑더 높은 맀좜 ⑒더 적은 λΉ„μš© ④더 적은 리슀크 이것 외에 기업이 μ€‘μš”ν•˜κ²Œ μƒκ°ν•˜λŠ” 것이 거의 μ—†λ‹€. 6. 이 세상에 고객보닀 고객의 문제λ₯Ό 더 잘 μ•„λŠ” μ‚¬λžŒμ€ μ—†λ‹€. 고객은 고객의 λΉ„μ¦ˆλ‹ˆμŠ€μ— κ΄€ν•΄μ„œλΌλ©΄ ꡉμž₯히 μƒμ„Έν•œ λ””ν…ŒμΌκΉŒμ§€λ„ λͺ¨λ‘ μ•Œκ³  있기 λ•Œλ¬Έμ΄λ‹€. 7. μ„ΈμΌμ¦ˆ λ‹΄λ‹Ήμžμ˜ μž„λ¬΄λŠ” 이런 κ³ κ°μ—κ²Œ μ§€κΈˆ κ²ͺκ³  μžˆλŠ” λ¬Έμ œμ™€ μ‹œμž₯μ—μ„œ ν˜„μž¬ 선택할 수 μžˆλŠ” λ‹€μ–‘ν•œ μ†”λ£¨μ…˜λ“€μ„ 보여주고, λ§ˆμ§€λ§‰μ— κ°€μ„œλŠ” 우리 μ†Œν”„νŠΈμ›¨μ–΄ μ œν’ˆμœΌλ‘œ κ³ λ₯Ό 수 μžˆλ„λ‘ λ•λŠ” 것이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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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1λ…„ 8μ›” 7일 μ˜€μ „ 2:2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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