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콘텐츠가 전달하고자 하는 메시지는 뭐지? | 커리어리

⭐이 콘텐츠가 전달하고자 하는 메시지는 뭐지? 🤓사람들의 삶은 여전히 바쁘고, 즐길 수 있는 콘텐츠의 종류와 수는 크게 증가하였습니다. 이제 사용자들은 콘텐츠를 효율적으로 즐기고 있는데요. 요약본을 선호하고 빠르게 콘텐츠의 메시지를 얻고자 하는 경향이 짙어지고 있습니다. 이제 스토리보다는 콘텐츠의 메시지가 더 중요해졌고, 그 메시지를 정확하게 다듬고 제대로 전달하는 능력이 요구되고 있습니다. 이 글에서도 콘텐츠는 결국 '스토리'라는 결론을 내리고 강조하는데요. 저는 이 글을 읽으며 스토리를 이용하여 궁극적으로 전달하려는 메시지에 대해 생각해 보았습니다. 여러분의 콘텐츠는 어떤 메시지가 담겨있나요? ✏본문 스크랩 1. 콘텐츠의 목적과 기능은 서비스의 스토리를 알리고, 스토리에 공감을 유도하여, 사용자와 커뮤니케이션하기 위함이다. 커뮤니케이션은 앞에서 말한 콘텐츠의 시각적 요소인 비주얼과 텍스트가 강하게 연결되지 않으면 일어나기 힘들다. 비주얼은 보여주고자 하는 것, 텍스트는 말하고자 하는 것, 이 둘의 연결이 중요하다. 2. 브랜드에 대한 정체성, 그리고 서비스에 대한 정보, 이 모든 것들은 콘텐츠를 통해 전달된다. 그렇기 때문에 콘텐츠는 보여주고자 하는 것과, 말하고자 하는 것의 연결된 스토리가 중요하다. 스토리가 중요한 이유는 커뮤니케이션의 핵심이기 때문이다. 이야기 즉, 스토리가 있는 것과 없는 것은 큰 차이가 있다. 스토리가 있는 것에 더 귀가 쫑긋하기 마련이다. 또 콘텐츠는 스토리를 유지하기 위해 꾸준히 관리되어야 한다. 관리는 '그것을 일관성 있게 보여주는가?', '그것은 궁극적인 스토리에 기반하는가?', '그렇다면 그것은 정말 그렇게 전달되고 있는가?' 여러 가지 질문에 답할 수 있을 때까지 관리가 되어야 한다. 그것이 진정 콘텐츠에 대한 관리다. 관리가 되는 브랜드와 서비스는 그렇지 않은 것들보다 커뮤니케이션의 지수가 다르다. 일관성 있게 관리되는 콘텐츠는 소비자의 인식에 각인시키기 좀 더 수월하다. 그렇기 때문에 연관성 있는 스토리를 만들고, 그것을 보여 주고, 꾸준히 관리되어야 한다.

콘텐츠 커뮤니케이션. | 요즘IT

Wishket

2021년 8월 7일 오전 3:07

댓글 0

함께 보면 더 좋은

⭐ 어떻게 읽어야 책이 나에게 남게될까? 🤓 굉장히 공감하면서 읽은 글이에요. 저도 오랫동안 책을 읽고 기록하고 공유해왔는데요. 읽는 것에서 따라서 필사하기, 필사한 것에 생각 덧붙이기, 이 과정을 모두 공유하기까지. 시행착오도 여러 번이었고, 시간을 이렇게 들여서 나에게 남는 것은 무엇일까 고민도 했었는데 결국 책이 더 오래 내 안에 남더라구요. 9년 간 블로그에 꾸준히 책에 대한 기록을 남기고 이를 통해 책까지 쓰고 출판사도 운영하시는 작가님의 5가지 꿀팁은 한 권의 책이라도 확실하게 꼼꼼히 읽고 쓰고 생각하고 공유한다는 것이었습니다. 언제나 책과 함께 하는 것도 중요한 꿀팁이죠! 책 읽기 좋은 가을이 찾아왔습니다. 이왕이면 좀 더 나은 방법으로 읽고 나의 습관으로 남기고 싶은 분이시라면 이 글이 도움이 될거예요. ✏ 1. 접고 긋고 낙서해라. 2. 필사, 작가의 생각을 훔쳐라. 3. 서평, 나만의 리뷰를 써라. 4. 공유, 다른 이의 관점을 취하라. 5. 언제 어디서든 책과 동행하라. #퍼블리매일읽기챌린지 #퍼블리뷰14일차 #퍼블리뷰 퍼블리뷰를 남기는 퍼블리 매일 읽기 챌린지 14일 완주에 성공했어요! 글을 읽고 남기는 재미도 있었지만 다른 분들이 읽고 남긴 기록을 통해 새로운 글들을 발견하는 즐거움이 있었습니다. 덕분에 제 북마크가 꽉 차 버렸죠. 좋은 습관이 만들어 진 것 같아 뿌듯하네요. 앞으로도 꾸준히 퍼블리도 읽고 커리어리에도 기록해야겠어요:)

한 권을 읽어도 제대로 읽자! 9년 차 책 블로거의 독서법

Publy

추천 프로필

현직자에게 업계 주요 소식을 받아보세요.

현직자들의 '진짜 인사이트'가 담긴 업계 주요 소식을 받아보세요.

커리어리 | 일잘러들의 커리어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