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레터와 미디어의 공존,,?] 다들 유튜버 | 커리어리

[뉴스레터와 미디어의 공존,,?] 다들 유튜버 디에디트를 아시나요? 제가 굉장히 애정하는 유튜브 채널 중 하나인데요. 퍼블리를 통해 '디에디트'가 뉴스레터를 만든다는 것을 처음 알게 되었습니다. 그들이 운영하는 뉴스레터 '까탈로그',,,, 저는 약간의 의문이 들었습니다. 미디어로 정보를 전달하는 디에디트가 왜 뉴스레터,, 즉,,, 글로 발행하는 컨텐츠 사업에 채널 확장도 아닌 신사업으로 시작했을까? 기존의 브랜드와는 다른 새로운 채널을 만드는 것이 쉽지는 않겠지만 소비하는 소비층이 다르고, 커뮤니케이션을 하는 방식이 달라서가 아닐까 싶습니다. 뉴스레터와 유튜브 채널 모두 독자들과 커뮤니케이션을 한다는 것에서 일맥상통하니까요. 최근엔 많은 컨텐츠들이 발행되고 있고 비즈니스 사업의 모델로, 혹은 기존의 브랜드의 새로운 채널 확장으로도 다양하게 사용되고 있는 것 같습니다. 어떻게 컨텐츠 사업들이 안정적으로 자리를 잡게 될지 2-3년 뒤가 궁금해지네요

뉴스레터 기획자들의 업무노트: 디에디트는 왜 '까탈로그'를 만들었을까?

Publy

2021년 8월 8일 오전 9:45

댓글 0

주간 인기 TOP 10

지난주 커리어리에서 인기 있던 게시물이에요!

현직자들의 '진짜 인사이트'가 담긴 업계 주요 소식을 받아보세요.

커리어리 | 일잘러들의 커리어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