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신 마케팅 뉴스 8/9일 #1 마케팅, 기술 | 커리어리

최신 마케팅 뉴스 8/9일 #1 마케팅, 기술을 입고 날다 마테크는 마케팅(Marketing)과 기술(Technology)의 합성어입니다. 마케팅과 기술의 결합이 시너지 효과를 일으키면서 산업 전반으로 활용도가 높아지고 있고 마테크는 오프라인 환경의 물리적 기술부터 디지털 환경의 가상 기술까지 폭넓게 아우릅니다. #2 온라인에서 착용하고 구매한다…패션·뷰티도 '가상현실 마케팅' 언택트 트렌드가 계속되면서 온라인 소비의 비중이 점점 커지고 있습니다. 오프라인 매장에서 입어보고 체험해보는 비중이 큰 패션·뷰티 업계는 해결책으로 가상현실과 증강현실과 같은 실감 미디어 기술을 이용하고 있다고 합니다. #3 메타버스 시대에 유통가 '캐릭터 마케팅' 러시 최근 가상세계의 생활 ‘메타버스’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습니다. 게임 속 세상를 넘어 미래 시대로의 변화를 상징하는 단어가 됐기 때문인데 코로나19 사태 이후 비대면 소비환경이 빠르게 정착하는 것과 함께 메타버스 시대에 대비하는 유통가의 행보도 더욱 빨라지고 있습니다. #4 "스타트업 성장의 핵심 전략은 데이터 확보와 분석" 오프라인에만 존재하던 사업을 온라인 공간으로 끌어내 성장시키려면 관련 데이터 확보와 분석이 필수적이라는 목소리가 스타트업 업계에서 나왔습니다. 관계자는 "초반에는 공공 데이터를 자주 활용하려 했는데 아쉬움이 많아 자체 데이터를 쌓으려 노력하는 중"이라며 "모두가 이용하게 된 오픈뱅킹 서비스처럼 문을 두드리다 보면 규제가 완화되지 않을까 생각한다"고 이야기 했습니다. #5 넘쳐나는 기사형 광고, 처벌 필요성 다시 ‘주목’ 언론이 돈을 받고 만든 광고를 기사 형식으로 내보내는 문제가 끊이지 않는 가운데 국회 입법조사처가 보고서를 통해 기사형 광고(기사 위장 광고) 규제가 필요하다는 의견을 냈습니다. 국회 입법조사처는 ‘기사형 광고의 문제점 및 개선방안’ 보고서를 내고 기사와 광고를 구분하지 않을 경우 처벌하는 방안과 광고라는 사실을 의무적으로 표시하는 방안 등을 대책으로 제시했습니다. #6 미국 시장에 퍼지는 ‘젠더리스’ 트렌드 미국 내 가장 핵심적인 소비자층인 Z세대를 필두로 이러한 ‘이분법적 성별에 따른 쇼핑’을 원치 않는 소비자들이 상당히 늘어나고 있습니다. 특별히 성별을 구분하지 않는 패션을 원하는 소비자가 증가하면서 최근 많은 패션 브랜드는 이에 발 빠르게 반응하며 소비자들의 입맛을 맞추고 있습니다.

최신 마케팅 뉴스 8/9일

네이버 블로그 | 준카이브 zunkive

2021년 8월 9일 오전 7:30

댓글 0

주간 인기 TOP 10

지난주 커리어리에서 인기 있던 게시물이에요!

현직자들의 '진짜 인사이트'가 담긴 업계 주요 소식을 받아보세요.

커리어리 | 일잘러들의 커리어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