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스텔라 김지수 기자가 알려주는 글 잘 쓰는 꿀팁> 인터뷰 잘하는 최고의 비결은 끝까지 잘 들어주는 '순한 귀!' 상대와 눈 맞추며 집중해서 듣고, 고개를 끄덕여주고, 적절하게 추임새만 잘 해도 인터뷰의 절반은 성공이니까! “그리고 무엇보다 제일 중요한 건 순한 귀! 정말 귀를 순하게 해서 잘 열어 두어야 한다고 말씀드리고 싶은데 그게 쉬운 거 같지만 어려워요. 왜냐하면 사람들은 남의 말을 처음부터 끝까지 들어줄 여유가 없어요. 그래서 놀랍게도 인터뷰 때 아주 유명한 사람이든 누구든 간에 그 사람이 하고 싶은 말을 다 하도록 해주면 굉장한 신비가 일어나요. 끊지 않고 방해받지 않고 내가 하고 싶은 말을 다 하게 되면 그 사람은 스스로의 말에 춤을 추게 되어 있어요. 그 사람이 참여한 작품이든, 책이든, 블로그나 SNS 혹은 댓글까지, 기본적으로 읽고 보고 다 해요. 그런데 타인에 대해 너무 많이 알게 되면 또 약간 마이너스가 될 때도 있어요. 한쪽은 정보도 잘 채우되, 반쪽은 또 비워둬야 해요.”

김지수의 인터스텔라! 왜 우린 그의 글에서 시선을 못떼는가? Kim Jisu's Interstellar! How to write and captivate readers!

www.youtube.com

김지수의 인터스텔라! 왜 우린 그의 글에서 시선을 못떼는가? Kim Jisu's Interstellar! How to write and captivate readers!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또는

이미 회원이신가요?

2021년 8월 10일 오전 9:16

댓글 0

    함께 읽은 게시물

    대학원 갈까 말까? I 공공기관 MZ 취업 입사 후

    ... 더 보기

    v0.dev를 이용해서 바이브 코딩할때 활용할 수 있도록 PRD 프롬프트를 작성했습니다.

    ... 더 보기

    v0.dev PRD Generator (Pro Ver.)

    SuperPM

    v0.dev PRD Generator (Pro Ver.)

    < 당신의 커리어를 바꿀 단 두 가지 능력 >

    1. 레버리지와 도구는 과정과 결과 사이의 단절을 만들어냅니다.

    ... 더 보기

    < 당신에게 필요한 건, 딱 100미터 앞의 시야면 충분해요 >

    1. 야간 주행을 생각해보라. 헤드라이트는 고작 50~100미터 앞밖에 비추지 못하지만 당신은 그 차를 몰고 캘리포니아에서 뉴욕까지라도 갈 수 있다.

    ... 더 보기

    ‘브랜드 챔피온’은 누구일까? 브랜드가 추구하는 가치에 따라 살려고 노력하며, 누구보다 열성적인 브랜드 마니아 같은 사람이다. 이들은 조직 내의 회의론자를 만나면, 브랜드 핵심가치를 다시 한번 설명하고 브랜드다움을 함께 지켜나가자고 독려한다. 기업 내부의 긍정적인 버즈(Buzz)의 중심에는 브랜드 챔피온이 있다.

    ... 더 보기

    브랜드 챔피언(Living the brand)를 만드는 브랜드 교육

    The Unitas

    브랜드 챔피언(Living the brand)를 만드는 브랜드 교육

    조회 179


    데이터 분석? AI 기술? 멘토링이 필요한 저연차 재직자는 주목!

    ... 더 보기

    조회 5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