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년 8월 11일 최신 마케팅 뉴스 #1 | 커리어리

2021년 8월 11일 최신 마케팅 뉴스 #1 DX 혁신의 비밀, 비전을 만들고 아이디어와 기술을 융합하라 기업을 일으키고 이끌어 나가는 일은 도전과 고난의 연속입니다. 그리고 미래를 향한 비전을 만들고 직원들에게 제시해 이끌어 나가는 것은 기업가의 역할인데 기술의 기하급수적인 발달로 빠르게 변하는 미래에 올라타기 위해서는 적합한 스피드가 필요합니다. 이를 위해 필요한 것이 바로 아이디어와 기술의 융합입니다. #2 당신이 그 물건을 살 수밖에 없었던 5가지 이유 인간이라는 존재가 이성적인 것과 거리가 멉니다. 인간들은 자신이 평균 이상의 능력이나 성품을 가졌지만, 부정적 특성은 평균 이하로 가졌다고 생각하는 ‘우월성 편향’을 흔히 범하는데, 자신이 이성적이라고 생각하는 것도 이런 편향에서 기인합니다. 이 세상을 살면서 ‘이성적’이라는 속성은 ‘감정적’이라는 속성보다 더 우수한 것처럼 보이고, 실제로 가져야 할 역량처럼 여기기 때문입니다. #3 유튜브는 좁다…TV·OTT로 영역 넓히는 1인 크리에이터 ‘가짜사나이’부터 ‘머니게임’,‘ ’좋좋소‘에 이르기까지. 1인 유튜버들이 대형 콘텐츠들을 연이어 히트시키면서 플랫폼 사이의 경계가 점차 희미해지고 있습니다. 유튜브에서 활약하던 1인 크리에이터들은 TV, OTT(온라인 동영상 서비스)로 활동 무대를 넓히며 영향력을 키워가고 있습니다. #4 경험 내세우는 ‘젠틀몬스터’ 공간 브랜딩 최근에는 젠틀몬스터가 중국 베이징 최고의 럭셔리 백화점 SKP-S의 요청으로 백화점 공간 디자인에 참여해 엄청난 반향을 불러일으켜 그들의 미래를 누구도 예측할 수 없게 만들었습니다. 젠틀몬스터 브랜드 이념이자 가이드 라인은 ‘세상을 놀라게 하라’입니다. 이런 이념 아래에 세상을 놀라게 하기 위한 독특하고 기발한 디자인과 그 브랜드를 독창적이고 빛나게 하려는 다양한 예술적 시도를 통한 브랜드 경험을 성공적으로 만들어 오면서 짧은 기간에 브랜드 위상을 높여왔습니다. #5 유튜브 뉴스·시사 콘텐츠 누가 얼마나 많이 보나 유튜브 이용자들은 방송사 콘텐츠와 개인 유튜버 콘텐츠를 구분해서 소비하는 경향이 있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이용자의 특성에 따라 취향을 반영하는 콘텐츠 소비가 강화되는 추세입니다. #6 '개인 맞춤형' 데이터 대세…고객 데이터 플랫폼 'CDP' 최근에는 고객 데이터를 기반으로 행동, 특성, 성향 등을 분석한 '고객 맞춤형' 마케팅 전략을 세우는 게 중요해졌습니다. 이에 개개인의 데이터를 수집·통합·분석해 개인화 마케팅을 지원하는 툴 '고객 데이터 플랫폼(CDP, Customer Data Platform)이 떠오르고 있습니다. 데이터 플랫폼 트렌드는 불특정 다수를 타깃으로 메시지를 전달하려는 DMP(자료 관리 플랫폼, Data Management Platform)에서, 특정 개인을 타깃할 수 있는 CDP로 전환되고 있는 상황입니다.

최신 마케팅 뉴스 8/11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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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1년 8월 10일 오후 11:2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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