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팀장칼럼] 나이키의 아마존 탈출
조선비즈

"미국 스포츠 의류·용품 업체 나이키는 지난해 11월 세계 최대 이커머스 아마존에서 자사 제품의 판매를 중단한다고 밝혔다. 소비자 직거래 판매 방식인 'D2C(Direct to Consumer·DTC)'에 주력하기 위해서다." - 나이키와 같이 브랜드 아이덴티티와 자산이 명확한 기업들이야 그렇다 치자. 아마존 끼지 않고 팔았을 때, 수수료율도 없을거고, 마진의 폭도 좋아질거고. 나이키의 D2C 매출은 2011년 13.8%(29억 달러)에서 지난해 31.6%(118억 달러)까지 급속도로 상승. 제조업체가 유통업체로 변하는 시대.
2020년 2월 2일 오전 7:5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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