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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브랜드의 본질> 📝 "브랜드의 본질은 오랜 시간 축적해온 좋은 평판" 브랜드의 Benefit과 Barrier Benefit 1. "브랜드가 어떤 상품의 객관적인 가치와는 별개로 긍정적인 감정을 불러일으킨다." Benefit 2. "브랜드는 상품의 불확실한 요소를 제거한다." Barrier. "오랜 시간 동안 반복적으로 긍정적인 평판을 쌓아오지 않고 브랜드를 만들 수 없다." ➡️ "브랜드는 본질적으로 장기 전략이고, 전략을 따라 하려는 수많은 카피캣은 자체적인 강력한 브랜드를 만들기까지 끊임없는 불확실성을 마주해야 한다." ➡️ "브랜드를 키우려는 기업은 인내심을 갖고 평판을 쌓을 수 있는 가장 중요한 분야에 집중해야 한다" - 생각 메모 - 우리가 브랜드를 보고 돈을 지불할 때 소비자로서 우리가 구매하는 물건이나 서비스에 관한 기대치는 구매라는 행위의 기저에 깔려있다. 이 기대치는 상상과 같은 허구에서 피어난 것이 아닌 우리의 경험치에서 축적되어 발현되는 기대감에서 나온다. 어떤 브랜드의 제품과 서비스를 여러 차례 구매해본 경험을 갖고 있기 때문에 과거에 해당 브랜드의 제품이나 서비스를 이용하면서 느낀 긍정적인 감정이 이 기대감의 하한선으로 작용하는 것이다. 브랜딩에서의 핵심은 소비자가 과거에 제품이나 서비스를 이용하면서 얻는 긍적적인 감정과 깊이 결부되어 있다. 제품에 대해 만족하는 것은 물론이고, 과거 대비 동질의 퀄리티를 보장할 수 있어야 한다. 다른 말로, 소비자가 우리 브랜드를 생각할 때 변함없는 이미지를 떠올릴 수 있게 해야 한다. 또한, 소비자가 브랜드를 바라보는 관점과 브랜드로부터 느끼는 감정을 더 잘 이해하는 것이 브랜드가 확장해 나아갈 수 있는 방향성을 이해하는 첫걸음인 것도 같다. 결국 브랜딩이란 건, 첫째로 브랜드가 소비자에게 제공하는이미지와 감정을 이해하는 것이고, 둘째로 실제로 소비자에게 브랜드가 어떤 인상이나 느낌으로 다가오는지 이해하는 것일 테다. 그래서 브랜드가 제공하는 이미지와 감정이 소비자의 입장에서는 어떤 이미지와 감정으로 다가오는지, 이 둘 사이의 결을 유지하는 것인 듯하다.

브랜드(Branding)의 본질

Craft

2021년 8월 15일 오후 2:5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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