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MBC가 넷플릭스에 콘텐츠를 납품하는 제작 | 커리어리

✅ MBC가 넷플릭스에 콘텐츠를 납품하는 제작사가 된다?? 1️⃣ 넷플릭스는 MBC 김태호 PD와 손잡고 예능 시리즈 '먹보와 털보'를 선보인다. "맛에 진심인 '먹보' 비(정지훈)와 노는 것에 진심인 '털보' 노홍철이 서로의 유일한 공통점인 바이크를 타고 전국의 맛과 멋, 멍까지 찾아 떠나는 좌충우돌 로드트립 버라이어티"라는 설명이다. 2️⃣ MBC가 사실상 '제작사' 역할을 하는 셈이다. 그간 김 PD는 크리에이티브 디렉터로서 MBC 내부의 '콘텐츠 제작 스튜디오' 역할을 강화하고 싶다고 밝혀왔다. 3️⃣ "2008년부터 그렸던 큰 그림이 '무한도전 스튜디오'였다"고 말했다. 무한도전에서 발생한 캐릭터와 에피소드가 다른 프로그램·채널에서 사용되는 걸 보며 "우리 능력 안에서 지상파가 아닌 플랫폼에 특화된 스핀오프를 만들 순 없을까 고민했다"는 것이다. 4️⃣ 한 MBC 관계자는 "솔직한 말로 요즘 젊은 PD들은 넷플릭스와 협업이 꿈이다." 이 말엔 여러 함의가 담겨 있다. 더 이상 지상파 채널에만 PD를 묶어둘 수 없고, 이를 막으면 인력이 유출될 수 있다는 우려를 엿볼 수 있다. 5️⃣ 그러나 이번 실험이 어떤 성과를 낼지 예단하긴 어렵다. 이 전문가는 "콘텐츠를 만든다고 100% 성공을 장담할 수는 없고, 김태호PD 콘텐츠의 특성상 궤도에 오르기까지 시간이 걸리고 시의성이 중요하다" 🤔 MBC라는 공중파 방송사에서 활동하는 김태호PD가 MBC를 나와서 넷플릭스와 작업을 하는게 아니라 MBC PD로서 콘텐츠를 제작한다. 이 분은 어떤 사명감 같은게 있는걸까!? 일단 멋있고, 기대가 된다. 비와 노홍철의 조합은 어떨지.. 유재석 없는 김태호 PD가 넷플릭스에도 먹힐지도 궁금..

김태호PD의 '넷플릭스' 도전이 방송가에 던진 '메시지'는

Naver

2021년 8월 17일 오후 1:38

댓글 0

주간 인기 TOP 10

지난주 커리어리에서 인기 있던 게시물이에요!

현직자들의 '진짜 인사이트'가 담긴 업계 주요 소식을 받아보세요.

커리어리 | 일잘러들의 커리어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