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살 때부터 팔 때를 생각하라! ​ ​ ① | 커리어리

▶ 살 때부터 팔 때를 생각하라! ​ ​ ① 부동산 임대 포트폴리오를 전략적으로 짜자 통임대일 경우 한꺼번에 빠져 나갈 경우 공실 기간이 길어질 수 있습니다. 하지만 통임대의 장점은 관리가 용이하며, 특히 소형 건물의 경우 경비원, 주차요원 등에 대한 인력비를 절감으로 임대시장에서도 경쟁력이 있어지겠죠. ​ 평수는 실면적 13~15평, 25평~30평, 35평~45평 등 적정한 임대면적으로 다양하게 구성하여 임차수요의 니즈를 맞춰줍니다. 초역세권의 대로변일 경우, 프랜차이즈 커피, 음식점 생각하여 40평 이상으로 구성하시면 일반적이십니다. * 참고로 1층 기피업종은 철물점, 중고 가전제품 판매점, 도로를 침범하는 소매점, 공업사, 냄새나는 업종 등입니다. ​ ​ ​ ② 급하다고 아무나 임차 하게 되면? 안됩니다! 유흥업소, 고기집 중 임대차관리에 더 치명적인 곳은? 지하가 노래방이라고 해서 무조건 기피 할 것은 아닙니다. 3층 이상이 사무실이라면 운영시간이 겹치지 않아서 공실방지 및 수익률 제고 효과가 있으니까요. 학원 : 드나드는 인원이 많아서 보안유지에 어려움이 있음. ​ ​ ③ 사소한 것은 전문가에게 맡겨라 할 줄 아는 것과 잘 하는 것은 다르다. 소유권이전, 법인설립을 직접? 할 줄 아는 것과 잘 하는 것은 다릅니다. 내가 중요한 일에 집중할 수 있도록 조와 주는 조력사가 바로 전문가입니다. 한정된 에너지는 가장 중요한 일에 쏟아 부을 수 있도록 해야 합니다. – 그것은 협상. 그 시간에 중요한 것들에 집중할 수 있습니다. ​ ​ ④ 투자수익률을 극대화하는 빌딩 매각방법 잘 파는 것이 잘 사는 것보다 중요합니다. 매수 할 때 출구(exit)전략 필요합니다. (*자산운용사나 리츠의 투자방법을 벤치마킹하라 편을 참고하세요. ) 부동산의 특성상 아무리 좋은 투자 물건이라도 필요한 시기에 투자 회수를 못하면 투자 매력 반감 되는데요. 매각시점을 정하고 장기 임대차계약으로 유도하여, 중간에 인상이 가능하도록 협의 해 매각시점에 투자수익률 극대화하도록 운영전략 수립하도록 합니다. 이런 노력은 매각차익에 큰 영향을 줍니다. 살 때부터 팔때를 고려하여 내 건물에 미리 대비하면 수익률을 극대화 할 수 있습니다.

어떤 빌딩에 투자할까? 두번째

네이버 블로그 | 화장품과 책 사이

2021년 8월 18일 오전 10:54

댓글 0

함께 보면 더 좋은

부아나TV로 상업용부동산을 중심 컨텐츠로 한 부동산유튜브를 시작하게 되었습니다.😃 커리어리에도 같이 공유하고 싶은 마음에 달려왔습니다. 이곳에는 열정적이고, 자기계발을 쉬지않고 전념하고 또 사람다운 매력있는 분들이 많은 공간이라 생각하니깐요. 매일 눈팅하는 시간이 많은데 오늘은 제것을 공유합니다. 많이 응원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상업용부동산 #꼬마빌딩 #법인사옥 #빌딩 #부동산유튜버

부아나TV가 정리한, "2022년 상업용 부동산의 트렌드" (ft. KB 부동산 보고서)

YouTube

추천 프로필

현직자에게 업계 주요 소식을 받아보세요.

현직자들의 '진짜 인사이트'가 담긴 업계 주요 소식을 받아보세요.

커리어리 | 일잘러들의 커리어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