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년 8월 20일 최신 마케팅 뉴스 1. | 커리어리

2021년 8월 20일 최신 마케팅 뉴스 1. 광고, 신체적 금기를 깨다 남성과 여성의 신체 특징에 기인한 ‘솔직 화법’이 브랜드 커뮤니케이션에 나타나고 있습니다. 과거엔 불편하거나 민망해서 직접적 언급을 피했던 생리적 현상이나 신체의 자연스러운 변화를 수용, 브랜드 색깔을 보여주는 전략적 선택입니다. 최근 필립스의 완하제 광고가 ‘당신은 좋은 똥을 쌀 자격이 있다(You deserve a good poop)’라는 직접적인 문구를 선보여 큰 화제를 모은 바 있습니다. 2. 올해 식품시장 주요 키워드는 배달과 일상 … 코로나19의 영향으로 온라인 쇼핑 증가와 함께 가구 내 취식이 늘어나면서, 배달 및 배송 강자 한국에서의 배달 시장 성장세가 여전히 가파른 것에 주목했습니다. 배달 앱을 중심으로 하는 e-retailer와 자체 브랜드 등에서도 시장 진입이 확대되며, 배달 플랫폼 중심의 경쟁이 치열해지고 있지만, 주요 배달 앱 사용자 수와 결제 금액은 크게 늘어나고 있다는 것입니다. 3. 식음료업계, MZ세대 겨냥 ‘챌린지 마케팅’ 활발 새로운 경험과 재미를 추구하는 MZ세대를 중심으로 SNS를 활용한 ‘챌린지’ 열풍이 뜨겁습니다. 선한 영향력을 나누기 위한 캠페인형 챌린지, 단순 놀이 문화 챌린지부터 최근 ‘일상력 챌린지’까지 등장하며 MZ세대의 챌린지 활용법이 점점 다양해 지고 있는 것입니다. 이에 식음료업계도 잇달아 챌린지 이벤트를 선보이며 소비 트렌드의 중심으로 자리잡은 MZ세대 공략에 적극 나서고 있습니다. 4. 트위터 캠페인이 만드는 마케팅 매직 뭐든 뚝딱 만드는 ‘금손’이든 의도와 달리 개그감만 가득한 ‘똥손’이든 요즘 트위터는 덕질의 핫한 공간입니다. 이용자들이 팬아트를 공유하고 ‘찐’(진짜) 추천을 위한 대리 영업 계정을 운영하며 SNS를 자발적으로 활성화시키고 있습니다. 5. 닥치는 대로 ‘선정 광고’ 띄우는 유튜브…거슬리면 프리미엄 결제하라? 유튜브 동영상에 삽입되는 선정적이고 여성혐오적인 광고 등에 대해 규제가 필요하다는 목소리가 계속되고 있습니다. 유튜브는 ‘맞춤형 광고’라고 하지만, 일부 시청자들은 무작위로 노출되는 ‘원하지 않는 광고’가 광고를 안 봐도 되는 유료결제를 유도하기 위한 것 아니냐는 의심까지 합니다. 관계자는 “아직 유튜브 광고를 규제하기 위한 논의까지는 하고 있지 못한 상태라며 현재 유튜브, 넷플릭스 등이 방송법을 적용받고 있지 않아서 방송법 규제 영역을 확대하기 위한 검토 중”이라고 밝혔습니다.

최신 마케팅 뉴스 8/20일

네이버 블로그 | 드래곤라퓨타 애니메이션 블로그

2021년 8월 20일 오전 1:18

댓글 0

주간 인기 TOP 10

지난주 커리어리에서 인기 있던 게시물이에요!

현직자들의 '진짜 인사이트'가 담긴 업계 주요 소식을 받아보세요.

커리어리 | 일잘러들의 커리어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