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의 비즈니스 모델에는 유통기한이 존재한다 | 커리어리

[기업의 비즈니스 모델에는 유통기한이 존재한다.] ✒ 디지털 시대, 기업의 운명을 거머쥔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DX). 디지털 혁신은 과연 무엇이고, 어떻게 추진해야 할까?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은 디지털 패러다임에 따른 기업의 경영전략적 관점에서 조직, 프로세스, 비즈니스 모델, 커뮤니케이션 방법 등 조직 전반에 대한 대대적인 디지털 기반 혁신에 중점을 두고 있다. 우리가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을 해야 하는 이유 두 번째, '기존 비즈니스 모델의 한계에 봉착'이다. 블록버스터라는 미국의 비디오 대여 회사를 아시나요? 지금은 역사 속으로 사라진 이 블록버스터라는 기업은 2000년대 중반까지만 해도 미국의 비디오 사업을 독점했습니다. 당시 넷플릭스가 블록버스터에게 협업을 제안했으나, 블록버스터는 이를 거절했습니다. 그 결과, 현재 살아남은 것은 바로 온라인 비디오 스트리밍 서비스 넷플릭스입니다. 블록버스터가 역사로 사라진 것처럼 비즈니스 모델에는 항상 유통기한이 존재합니다. 우리 기업들은 항상 질문하고, 변화하는 시대에 맞춰 비즈니스 모델을 바꿔야 합니다.

기업의 비즈니스 모델에는 유통기한이 존재한다(4편)

디지털트랜스포메이션_Digital Transformation Trend

2021년 8월 20일 오전 1:30

댓글 0

주간 인기 TOP 10

지난주 커리어리에서 인기 있던 게시물이에요!

현직자들의 '진짜 인사이트'가 담긴 업계 주요 소식을 받아보세요.

커리어리 | 개발자를 위한 커리어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