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슬라봇, 인간 닮은 휴먼로이드 로봇 공개> 커리어리 친구들, 오늘 테슬라 AI 데이 보셨나요? ‘원 모어 띵'으로 발표한 테슬라봇에 대해 빠르게 블로그로 작성해 보았습니다. 발표때 보셨다시피 지금까지 나온 로봇들 중에 가장 인간을 닮았고 반복적이고 위험한 작업을 제거하기 위해 휴머노이드 봇을 개발 중이라고 발표했습니다. 또한 머스크는 노동력이 부족하지 않다면 세상이 어떤 모습일지 구상을 밝혔고, 농담으로 테슬라 봇이 지루한 작업을 수행할 만큼 충분히 능력이 있지만 인간을 제압할 만큼 충분히 능력은 없다고 언급했습니다. 기본적으로 인간이 하기 위험한 일이나 일상생활에서의 반복적인 일들을 대신해 주는 서비스 로봇 개념으로 보아집니다. 그리고 하드웨어 사양을 살펴본 결과 일단 신장은 5.8인치 (우리나라로 약 172.72 cm), 몸무게는 125 LBS (56.699 Kg) 정도 된다고 하니 그보다 작은 어린이가 볼 땐 약간 크게 보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그리고 한마디로 말해서 테슬라봇은 '테슬라의 완전자율주행 인공지능 집합체' 라고 부를 수 있을 만큼 심장은 완전 자율 주행(FSD) 하드웨어를 탑재하고 있으며 소프트웨어와 알고리즘 모두 테슬라가 자율 주행에 사용했던 아키텍처 그대로 멀티 캠 비디오 뉴럴 네트웍스, 뉴럴넷 플래닝, 오토 레이블링, 시뮬레이션과 개발도구, 도조의 분산형 뉴럴넷과 데이터 센터의 확장성까지 포함된다고 합니다. 또한 싱글 로봇이 아닌 멀티 로봇을 인간이 사용하고 조정하기 위한 시나리오까지 포함하고 있다고 보아집니다. 참고로 내년에 프로토타입을 공개한다고 합니다!

테슬라봇, 인간 닮은 휴먼노이드 로봇

Naver

테슬라봇, 인간 닮은 휴먼노이드 로봇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또는

이미 회원이신가요?

2021년 8월 20일 오전 5:46

댓글 0

    함께 읽은 게시물

    혁신과장형 가짜 프로젝트에 대응하는 방안

    ‘혁신 과장형’ 프로젝트의 스폰서는 성장욕구가 강하고 프로젝트가 조직에 미치는 영향력이 크다. 조직에 영향력이 큰 가짜 프로젝트를 리딩하기 위해서는 똑똑하고 조직에서 잘 나가는 사람이 그런 스폰서가 될 가능성이 높다. 똑똑하고 욕망이 강한 스폰서는 PM에게 매우 위험하다. 왜냐하면 그 스폰서에게 프로젝트는 본인의 성공을 위한 수단이기 때문에 PM을 논리적이면서도 강하게 밀어붙이기 때문이다.

    ... 더 보기

    < 답답한 팀원 때문에 잠 못 드는 리더에게 >

    1

    ... 더 보기


    Claude 너.. 아주 실망이야.. 😑 돈을 저렇게 처묵처묵하고는.. 에잉~

    ... 더 보기

    AI들 코딩 스타일이, GPT는 구글같고, Claude는 메타같음. Gemini는 부트캠프..🫢


    그래서 응용레벨 코딩에는 Claude가 낫고, 로우레벨 코딩에는 GPT가 나은 편.


    * 당연하지만 개인적인 느낌일 뿐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