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년 8월 21일 최신 마케팅 뉴스 #1 | 커리어리

2021년 8월 21일 최신 마케팅 뉴스 #1 디지털 리더에게 필요한 인문학적 소양 7가지 성공적인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은 전사적인 노력과 사고방식 및 프로세스 변화, 그리고 적합한 기술을 필요로 하며 나아가 유능한 CIO와 디지털 리더의 존재가 반드시 필요합니다. 근래 최대의 비즈니스 중단 사태라고 할 만한 사태가 벌어진 이후 IT 리더에게 요청되는 것이 훨씬 더 많아지고 있는데 CIO들이 디지털 계획에 더해 담당하고 있는 비용 절감, 사이버 보안 및 준법 조치의 준비 여부 확인, 혁신 지원, 고객 소통 강화 등의 임무와 관련된 것들입니다. #2 PP, 유튜브처럼 방송채널 전환시 표출되는 '채널진입광고' 내년 도입 추진 20여개 방송채널사용사업자(PP)가 채널 변경시 광고를 표출하는 '채널진입광고' 내년 1월 도입을 목표로 준비 중인 것으로 확인됐습니다. 유튜브와 같은 방식의 시청자 맞춤형 광고를 TV 환경에서 구현하는 신기술로 시청자에게 필요한 정보를 제공하며 광고주 수요를 충족, 방송광고 시장 재활성화와 PP 재원 확대를 이끌어 내겠다는 복안입니다. #3 “300원 라면, 600원 감자칩”..편의점 초저가 마케팅의 비밀 편의점 업계는 소비자를 유혹하는 미끼상품 마케팅을 진화시켜 파격적인 할인 전략으로 오프라인 유통채널을 선도하고 있습니다. 관계자는 “근거리 장보기 플랫폼으로 떠오른 편의점이 역대 최고 할인율을 앞세워 선뵌 초특가 행사가 고객으로부터 큰 호응을 끌고 있다“며 “알뜰하고 편리하게 쇼핑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들어 가는데 지속 주력할 방침”이라고 말했습니다. #4 ‘메타버스’ 성공의 조건은?…“몰입감 높이고 핵심 콘텐츠 찾아야” '3차원 가상세계'를 뜻하는 '메타버스'. 최근엔 콘텐츠 산업뿐 아니라 기업 마케팅과 일상업무 등에도 폭넓게 활용되고 있습니다. 페이스북 창업자 마크 저커버그가 "5년 안에 페이스북은 메타버스 기업으로 탈바꿈" 할 거라고 선언했을 정도입니다. 이제 '메타버스'는 IT산업의 미래 먹거리로 각광 받고 있으며 국내 기업들도 잇따라 플랫폼을 만들며 시장을 넓혀가고 있는데 정부도 메타버스 등 신산업 육성에 앞으로 2조 6천억 원을 투입한다는 계획입니다. #5 도쿄올림픽이 남긴 스포츠마케팅 시사점 코로나 팬데믹으로 ‘집콕’하며 TV와 스마트폰으로 시청하면서 다양한 화제를 만들어 낸 도쿄올림픽이었습니다. 장소에 구애 없이 스마트폰 시청이 대세로 떠올랐고, 라이브 채팅과 경기 예측 등을 통해 경기에 간접적으로 참여하기도 했습니다. 또한 경기영상과 화제 장면, 선수 인터뷰들은 SNS, 짤, 밈(meme) 등에서 재생산돼 경기 외 부대이슈가 되기도 했습니다. #6 "매일 포인트 적립 짭짤하죠"..모바일 편의점 출첵하는 MZ세대 편의점 업계에 따르면 각 업체는 매일 출근 도장을 찍듯이 앱 접속을 유도하는 이벤트를 열고 소정의 선물을 주고 있습니다. 주로 자사 온오프라인 채널에서 현금처럼 쓸 수 있는 포인트를 지급하는 경우가 많은데 알뜰히 모으면 정가보다 싼 값에 물건을 살 수 있어서 주머니가 얇은 초중고 및 대학생들의 참여가 적지 않은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이런 출석체크 마케팅은 앱 가입자를 늘리고 이들을 유지(Retention)시키는 효과를 거둘 수 있습니다.

최신 마케팅 뉴스 8/21일

네이버 블로그 | 드래곤라퓨타 애니메이션 블로그

2021년 8월 21일 오전 6:19

댓글 0

주간 인기 TOP 10

지난주 커리어리에서 인기 있던 게시물이에요!

현직자들의 '진짜 인사이트'가 담긴 업계 주요 소식을 받아보세요.

커리어리 | 일잘러들의 커리어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