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타버스 플랫폼 & 활용 사례 정리 🏘> | 커리어리

<메타버스 플랫폼 & 활용 사례 정리 🏘> (부제 : 턱걸이 Z세대도 메타버스가 어렵답니다..) 1. 게더타운 - 네트워킹에 특화 (ex. 온라인 대규모 행사, 가상 오피스) - 링크를 알아야만 들어갈 수 있음 - 풍부한 맵 커스터마이징 [case study - 유한킴벌리] : '우리강산 푸르게 푸르게' 캠페인의 일부인 '그린캠프' 행사를 게더타운으로 구현 : 사전에 400명 모집해 기존의 오프라인 이벤트들을 게더타운에서 진행 : 특히 메타버스 숲에 직접 나무 심는 이벤트를 통해 유한킴벌리 철학을 효과적으로 전달 2. 제페토 - 아시아 1위 메타버스 플랫폼 - 아바타 꾸미기에 진심인 유저들 모임 - 자신의 아바타를 주체로 한 SNS (소셜 공간 '월드'에서 소통) - 아바타로 브이로그, 안무영상, 친구들과 컨셉 사진 등 가능 [case study - CU] : 인기 공식맵 한강공원에 'CU제페토한강공원점' 오픈 : 즉석조리라면 주문하고 곰표팝콘 먹는 등 오프라인과 유사한 경험 제공 : 메타버스 요소인 '미러 월드' 반영 사례 (가상 공간에서 오프라인의 현장감 경험) 3. 로블록스 - 전세계적으로 유명한 게임 중심 메타버스 플랫폼 (국내도 많이 사용) - 게임 플레이어로서의 유저 : 맵 선택해 취미 즐김 - 크리에이터로서의 유저 : 게임 콘텐츠 제작해 수익 창출 [case study - In the Heights] : 워너브라더스의 뮤지컬 영화 <In the Heights> 홍보 목적 : 영화 배경인 '워싱턴 하이츠'를 맵으로 제작 / 관련 게임, 문화 체험, 아이템 수집 : 영화 등장인물이 된 듯한 몰입감 선사 ———✍🏻 활용 사례까지 살펴보니 조금은 친숙해진 기분이다. 개인적으로 게더타운은 유저간 소통과 맵 구성 자유도가 강화된 팝플이나 바람의 나라 같다. 제페토는 약간.. 테일즈런너? 턱걸이 Z세대는 이렇게라도 메타버스를 이해해보고자 한다. 가장 좋은 건 어디 브랜드에서 메타버스 캠페인을 연다, 하면 직접 참여해보는 것일 테다.

'메타버스 캠페인'으로 Z세대 공략하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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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1년 8월 21일 오후 3:4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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