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엔터, 요즘 그렇게 핫하다던데.. 🧑 | 커리어리

[카카오엔터, 요즘 그렇게 핫하다던데.. 🧑‍💻] 🏷큐레이터평 카카오에서 넥스트 big bet 으로 드라이브하는 카카오 엔터테인먼트, 올해 대형 인수 합병 소식이 많았죠. 카카오 엔터테인먼트를 자세히 뜯어보면 그 안에는 카카오페이지, 카카오M, 멜론, 카카오TV뿐만 아니라 픽코마, 타파스, 래디쉬 등 9개의 글로벌 플랫폼이 포함되어있고 뮤직 레이블, 배우 레이블 등 전반적인 자회사 & 관계사를 합하면 52개의 기업이 합쳐져 카카오엔터 평가기준 20조원에 달하는 가치입니다. 전반적으로 카카오 엔터에 대한 설명 뿐만 아니라 전반적인 엔터 업계의 트렌드에 대해 이해하기에 좋은 기사네요. 1.기술 기반 엔터의 시작, 기술이 엔터테인먼트를 재정의하고 있음. 2.IP비즈니스의 3단계 (유료화 -> 글로벌 확장 -> OSMU), 대중성이 입증된 웹툰 웹소설 IP는 확실한 흥행보증수표 3. 웹툰, 웹소설에 이어 네이버 카카오의 전선은 K팝으로 확장 4. CJ마피아, CJ ENM은 콘텐츠/미디어 전문 MBA 급으로 부상

[팩플] 라이언x아이유의 황금 치트키

Stibee

2021년 8월 22일 오전 2:2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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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물가 시대, 유통업계는 소포장과 직매입으로 눈돌리는 중 💳] 🏷큐레이터평 대인플레이션의 시대에 소비심리가 급격하게 위축되면서 유통업계가 새로운 탈출구를 모색중에 있습니다. 1회성 구매에 가격 부담이 상대적으로 낮은 소포장과 유통단계 생략으로 가격 경쟁력을 높일 수 있는 직매입이 대표적인 사례인데요. 얼마전까지 flex, 가심비 등의 문화가 유행했다면 환경 변화로 인해 가성비의 시대가 다시 돌아올 수 있다는 생각이 드네요.

"高물가에 소비심리 찬물"...유통업계, '직매입ㆍ소포장' 돌파구 찾는다

e대한경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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