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arketing glow News! │이마트 | 커리어리

Marketing glow News! │이마트24- 웩더독 마케팅 이마트24 굉장히 똑똑한 것 같아요. 최근 이마트24가, 상품보다 경품으로 소비자를 이끌어들이는 '웩더독(wag the dog)' 마케팅을 아주 잘 활용하고 있는데요. 머리가 정말 좋다고 느껴지는 부분들이 많았어요. ✔코로나 3~4단계로 수요가 늘어난 제품(도시락) or 강화된 트렌드(홈 영화)를 캐치해서 마케팅할 제품을 선정했구요! ✔심지어 이 제품들은 편의점을 대표하는 제품군들이며, 도시락은 특히 '첫 구매'를 잡으면 타 편의점을 제치고 충성 구매를 유도할 수 있다는 점에서 매출에 크게 기여할 수 있죠. ✔ 더불어 주 소비층인 MZ세대를 잡으며, 타겟층도 넓힐 수 있도록 '요즘 사람들이 반응하며+ 고객층도 비슷한 업계' 서비스를 경품으로 택했습니다. 바로 주식과 왓챠 서비스인거죠. 실제 주식도시락을 통해 기존 20~30대 남성 고객을 넘어 20대 여성+ 4050 고객층도 대거 유입되었으며 하나금융투자도 2만명의 신규 고객을 유치할 수 있었습니다! WIN WIN! 이렇게 되면, 이마트24와 협업하고자 하는 업계도 늘어날 것 같고 무엇보다 다른 편의점에서 보기 힘든 특이한 마케팅으로 신선하고 재미있는 이마트24만의 이미지를 만드는 효과도 굉장히 커질 것 같다는 생각입니다. 트렌드의 흐름을 잘 캐치해서 고객을 사로잡고 브랜딩도 하고 협업하는 업체와 윈윈도 하는 이마트24 전략.. 앞으로는 어떤 마케팅으로 더욱 사람들의 머리 속에 각인이 될지 궁금하네요! 출처 │ 매일경제, 팝콘 사는 사람에 OTT 이용권, 도시락 고객에 주식…웩더독 마케팅 뜬다 https://www.mk.co.kr/news/business/view/2021/08/810356/

"편의점 도시락 사 먹었더니 주식·스니커즈를 덤으로 주더라" - 머니투데이

머니투데이

2021년 8월 22일 오후 2:5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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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lowing Insight💫 침대회사 시몬스, 수만명 팬덤 만든 브랜드 전략은? 많은 인사이트를 주는 시몬스 그로서리 스토어 전략기획 상무님의 인터뷰 내용이에요. 시몬스는 사람들이 ‘침대=시몬스’라는 공식을 가질 수 있도록 다양한 방식으로 팬덤 마케팅을 기획하고 있는데요! 시몬스 팬덤 마케팅의 궁극적인 목표와, 브랜드로서 매장과 광고에서는 어떤 내용을 담아야 하는지 어떤 의도를 가지고 각각의 마케팅들을 펼치고 있는지 내용이 모두 들어가 있어요. 💡첫 번째 인사이트, 침대는 구매 주기가 긴 ‘고관여 제품’이기 때문에 결혼이나 이사 등 소비자가 침대가 필요한 어느 순간이든 ’시몬스 침대’를 떠올릴 수 있도록 이 모든 팬덤 마케팅을 펼치고 있다고 해요. 고객과의 접점을 늘리고, 일관된 브랜딩을 보여주면서 브랜드에 대한 친밀감과 호감도를 높이는 거죠. 시몬스 그로서리 스토어를 통해서는 ‘재미’를 주고 일관된 브랜딩을 위해 ‘유통 방법까지 혁신’했다고 해요..! 💡두 번째 인사이트, 이제는 소비자가 제품의 기능이나 장점은 알아서 검색해서 파악하는 시대라고 하죠. 그렇기 때문에 오히려 매장과 광고에서 보여줘야 할 것은 ”브랜드의 이미지·룩(Look)”이라는 점! 그 브랜드의 룩을 좋아하게 되어, 시몬스이기 때문에 사게끔 유도하는 거죠. (이 것이 바로 팬덤 마케팅의 핵심..*) 마지막으로 이 모든 기획을 관통하는 상무님의 한 마디예요. 📌"스타벅스나 애플처럼 그 브랜드이기 때문에 사게 하는 것, 즉 우리의 팬덤을 구축하기 위해 소비자들이 브랜드를 경험할 다양한 기회를 만들고 있습니다."

"청담동 뒷골목에 식료품점 낸 침대회사, 수만명 팬덤 만들었죠"...김성준 시몬스 상무

조선비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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