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Adnetwork? 그게 먼데?🤔] [ | 커리어리

[SKAdnetwork? 그게 먼데?🤔] [요약.zip💬] 최근 iOS14 업데이트 이후 고객 데이터 활용한 광고 운영 이슈가 뜨거운 감자입니다. SkAdnetwork는 무엇이며 iOS14 업데이트 이후 어떤 영향을 줄지 확인이 필요합니다. ✅SKAdNetwork(SKAD)란? 👉Storekit의 준말입니다. 사용이 불가한 iOS 내 새로운 생태계 속에서 Apple, 기타 미디어(매체), 서드파티 툴이 연동하는 데 필요한 최소한의 표준 규격이라고 정의할 수 있습니다. 👉애플의 개인정보보호에 중점을 둔 캠페인 측정 방법이라 할 수 있습니다. SKAdNetwork는 각 모바일 광고 트랙젝션에서 서로 다른 역할을 하는 iOS 14.5의 ATT 구현으로 인해 IDFA 수집이 불가한 상황에서도, 사용자들의 프라이버시를 보장하면서 사용자 행동 데이터를 제공하기 위한 새로운 방식이라 이해하실 수 있습니다. ✅SKAdNetwork(SKAD)는 어떤 프로세스로 작동 될까? 👉광고 클릭이 등록된 Publisher 또는 AdNetwork 에서 인스톨이 발생하게 되면Network ID, Campaign ID 등등의 데이터가 SKAD로 보내지고 이후 광고 클릭 통해서 인스톨이 발생하면 인스톨 정보와 함께 SKAD로 보내지게 됩니다. ✅SKAdNetwork(SKAD)의 전환값은? 👉iOS 14부터 SKAdNetwork는 전환값(conversion value)을 도입하여 짧은 기간 안의 포스트 인스톨 이벤트를 추적하고 유저의 퀄리티를 집계 레벨에서 측정할 수 있도록 합니다. ✅SKAdNetwork(SKAD)의 한계점은? 👉캠페인 개인화에 필요한 세부적인 사항이 결여 돼 있습니다. 👉SDK 스푸핑 같은 Fraud 발생 시 인 광고 네트워크가 광고주들을 속일 가능성도 있습니다. 👉iOS 14부터는 설치 후 최초 앱 오픈에 결정론적 디퍼드 딥링크(Deferred Deep Link) 매치(+match_guarantured = true)를 더 이상 사용할 수 없습니다. 👉SKAdNetwork는 전환값을 처리하는 방식도 까다롭습니다. 👉SKAdNetwork가 광고 네트워크당 100개의 캠페인만 허용하고 있습니다.

IOS 14 이후 SKAdNetwork(SKAD)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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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1년 8월 23일 오전 4:5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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