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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퍼블리매일읽기챌린지 #퍼블리뷰 #퍼블리뷰2일차 (누적 53일차) 코로나 이후 현직자가 알려주는 요즘 패션업계 이야기 저자 오늘 패션산업은 세부적으로 섬유, 제조, 유통, 미디어 및 지식산업 분야로 나뉩니다. 섬유는 말 그대로 원단을 다루며(섬유 및 직물회사, 직조회사, 편직회사, 염색 및 가공회사 등), 제조는 제품을 직접 제작하고요(남성복, 여성복, 아동복, 유아복, 스포츠웨어, 아웃도어, 언더웨어, 가방, 신발, 주얼리, 시계, 기타 액세서리 등), 유통은 상품을 판매하고(백화점, 온라인 편집숍, 오프라인 편집숍, 브랜드 매장, 아울렛 등), 미디어 및 지식산업 분야는 패션 관련 정보를 다룹니다(패션 신문사, 잡지사, 광고 대행사, 컨설팅 회사 등). 현직자가 알려주는 패션업계 SWOT 분석 강점(Strength): 넓은 브랜드 스펙트럼 약점(Weakness): 너무 짧은 유행 주기 기회(Opportunity): 가치 소비의 확산 & 패션의 디지털화 위협(Threat): 국내 봉제산업의 경쟁력 약화 & 모조품 양산 요즘 패션 업계에서 가장 주목받는 4가지 트렌드 1. 온라인 외형 키우기 코로나19 여파로 온라인 쇼핑 비중이 늘어나면서, 패션 기업 역시 온라인 몰에 집중투자하며 경쟁력 강화에 나섰습니다. 2. 해외 패션 브랜드 매출 성장 해외여행이 어려운 시대, 기존에는 여행에 몰렸던 소비가 해외 브랜드 소비 증폭으로 이어졌는데요. 에르메스, 루이비통, 샤넬 등 주요 명품 브랜드가 줄지어 가격 인상에 열을 올리고 있지만, 오히려 매장 앞에는 오픈 시간에 맞춰 돌진하는 이른바 '오픈런' 진풍경이 계속되고 있습니다. 쉽게 구매하지 못한다는 점이 럭셔리 브랜드의 희소가치를 더욱 높이고 있기 때문입니다. 3. 캠핑, 골프 등 아웃도어 브랜드 매출 성장 사회적 거리두기가 장기간 이어지면서 사람들이 밀집되지 않은 야외에서 골프, 등산, 캠핑, 서핑 등 아웃도어 활동을 즐기는 소비자가 늘어났는데요. 이러한 흐름은 아웃도어 제품에 대한 관심으로 이어졌습니다. 패션업계 역시 아웃도어와 일상복의 경계를 허문 데일리 아웃도어 라인을 활발하게 출시 중입니다. 4. 패션에서 뷰티로, 신사업 확장 최근 패션업계는 뷰티사업 확장으로 새로운 가능성을 모색하고 있습니다. 이미 구찌, 디올, 조르지오 아르마니, 샤넬 등 럭셔리 패션 브랜드는 일찍이 뷰티 브랜드를 런칭하여 패션과 뷰티, 두 마리 토끼를 잡은 탄탄한 브랜드력을 구축해가고 있습니다. 현직자가 참고하는 전문 패션 뉴스를 다루는 사이트는 아래와 같습니다. 패션포스트 패션엔 어패럴뉴스 패션비즈 퍼스트뷰코리아 K패션뉴스 패션인사이트 패션서울

2021년 8월 23일 오후 10:04

댓글 1

  • 요약해주시니 아티클 하나를 전부 읽은 기분이 드네요. 3번 아웃도어 이야기는 처음 듣는 이야기라 흥미롭네요. 잘보고 갑니다 :D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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