πŸ₯² μ‹ μž„ λ§€λ‹ˆμ €μ˜ ν”ν•œ μ‹€νŒ¨ μ΄μœ λŠ”? λ‚˜λ„ | 컀리어리

πŸ₯² μ‹ μž„ λ§€λ‹ˆμ €μ˜ ν”ν•œ μ‹€νŒ¨ μ΄μœ λŠ”? λ‚˜λ„ 아무 λŒ€μ±… 없이 리더급 λ§€λ‹ˆμ €κ°€ 된 적이 μžˆλ‹€. ν˜„μž¬λ„ κ·Έ μžλ¦¬μ—μ„œ 업무와 λ―ΈνŒ… λ“± μˆ˜λ§Žμ€ μƒν™©μ—μ„œ λ§€λ‹ˆμ €λ‘œμ„œ ν•΄μ•Ό ν•  일을 μ†Œν™”ν•˜κΈ° λ°”μ˜λ‹€. ν•΄λ‹Ή 글을 읽으며 느꼈던 뢀뢄은 μ—­μ‹œ 싀무와 λ§€λ‹ˆμ§•μ€ μ™„μ „νžˆ λ‹€λ₯΄λ‹€λŠ” 것이고 λˆ„κ΅¬ 더 μœ„ μ§κΈ‰μ΄λΌκΈ°λ³΄λ‹€λŠ” 각각의 μŠ€νŽ˜μ…œλ¦¬μŠ€ν‹°κ°€ λ‹€λ₯΄λ‹€λŠ” 것을 인정함이 ν•„μš”ν•  것 κ°™λ‹€. 특히 μŠ€νƒ€νŠΈμ—…μ— λ“€μ–΄μ˜€λ©΄ 쑰직 체계가 κ³„μ†ν•΄μ„œ λ°”λ€Œλ‹ˆ μ€€λΉ„λœ 리더가 μ—†λŠ” κ²½μš°κ°€ ν—ˆλ‹€ν•˜κ³  κ·Έλ ‡κ²Œ 일 μž˜ν•˜λ˜ 멀버도 리더급 λ§€λ‹ˆμ €κ°€ 되면 μ–΄λ”˜κ°€ λͺ¨λ₯΄κ²Œ λΆˆμ•ˆν•΄ 보이고 μ§€μ³μžˆλŠ” λͺ¨μŠ΅μ„ μˆ˜μ‹œλ‘œ 보게 λœλ‹€. 초기 μŠ€νƒ€νŠΈμ—…μ—μ„œλŠ” 생쑴이 μš°μ„ μ΄κΈ°μ— μˆ˜μ‹œλ‘œ λ°”λ€ŒλŠ” 쑰직 체계λ₯Ό μ΄ν•΄ν•˜κ³  μ–΄λ–€ ν¬μ§€μ…˜μ—μ„œλ„ 맑은 일을 μ†Œν™”ν•  수 μžˆλŠ” 멀버듀이 ν•„μš”ν•˜μ§€λ§Œ, 100λͺ… μ΄μƒμ˜ 쑰직 규λͺ¨κ°€ 되면 인사, 쑰직, 평가, ꡐ윑 λ“± λ‹€μ–‘ν•œ λΆ€λΆ„μ—μ„œ 신경써야 ν•  것이 λ§Žμ•„μ§„λ‹€. μ΄λ•Œ λ¦¬λ”μ˜ 역할에 λŒ€ν•œ 고민도 깊게 ν•˜κΈ° μ‹œμž‘ν–ˆλ˜ 것 κ°™λ‹€. μ‚¬λžŒμ΄ μ—†μœΌλ‹ˆκΉŒ 일단 리더λ₯Ό ν•˜λŠ” 게 μ•„λ‹ˆλΌ μ–΄λ–€ 역할을 ν•΄μ•Ό ν•˜λŠ”μ§€ 그게 μ–΄λ–»κ²Œ 멀버와 쑰직의 퍼포먼슀λ₯Ό μ΄λŒμ–΄ λ‚Ό 수 μžˆλŠ”μ§€ λͺ…ν™•ν•œ 이해와 κΈ°λŒ€μΉ˜ 섀정이 ν•„μš”ν•˜κ³  리더급 λ§€λ‹ˆμ €λ“€ μ‚¬μ΄μ—μ„œ 인식도 λ§žμΆ°κ°€μ•Όλ§Œ λΉ„λ‘œμ„œ 쑰직 λ‚΄ 리더급 λ§€λ‹ˆμ €λ“€μ΄ 일을 ν•œλ‹€λŠ” 인상을 λ°›κ²Œ 될 것이닀. (맀번 μƒˆλ‘œμš΄ μƒν™©μ˜ 연속이라 λ‚˜λ„ 아직도 갈 길이 λ©€λ‹€πŸ₯²) πŸ“μ΄ν•˜ 아티클 λ©”λͺ¨ 1. 인λ ₯규λͺ¨κ°€ μž‘μ„ 수둝, κ²½ν—˜μΉ˜κ°€ 적은 μŠ€νƒ€νŠΈμ—…μœΌλ‘œ 갈 수둝 이 μΌν•˜λŠ” 방식이라든가 리더십에 λŒ€ν•΄ κ°€λ₯΄μ³μ£ΌκΈ΄ 컀녕 보고 배울 λ‘€λͺ¨λΈ μžμ²΄κ°€ μ—†λŠ” κ²½μš°κ°€ λΆ€μ§€κΈ°μˆ˜λ‹€. 큰 νšŒμ‚¬λ“  μž‘μ€ νšŒμ‚¬λ“  '일찌감치, 였랜 κΈ°κ°„ λ¦¬λ”λ‘œμ„œμ˜ μ€€λΉ„'λ₯Ό ν•˜κ³  리더가 λ˜λŠ” μΌ€μ΄μŠ€κ°€ ν”μΉ˜ μ•Šλ‹€. 2. 리더가 λ˜λŠ” μˆœκ°„ 그듀에 λŒ€ν•œ κΈ°λŒ€μΉ˜κ°€ 컀진닀. μ»€μ§€λŠ” 걸둜 λλ‚˜λ©΄ λ˜λŠ”λ° κΈ°λŒ€μ˜ λ‚΄μš©μ΄ 양적, 질적으둜 달라진닀. 3. λ§Žμ€ μ‘°μ§μ—μ„œ νŒ€μž₯은 μ΄λž˜μ•Ό ν•˜κ³  μ €λž˜μ•Ό ν•œλ‹€λŠ” λ§‰μ€‘ν•œ μ±…μž„κ°κ³Ό 행동 지침을 λ°›κ³  ꡐ윑μž₯을 λ‚˜μ˜€λŠ” μˆœκ°„ 절벽 μ•„λž˜λ‘œ λ‚΄λͺ°λ¦°λ‹€. 4. 리더가 λ– μ•ˆκ³  κ°€μ•Ό ν•˜λŠ” 일 쀑 ν•˜λ‚˜κ°€ λ°”λ‘œ μœ„λ‘œλΆ€ν„°μ˜ 범퍼가 λ˜λŠ” κ±°. 아무리 μ‹ μž„ 리더가 일을 μž˜ν•œλ‹€ 해도 μ••λ°•λ°›λŠ” 상황은 μˆ˜λ‘λ£©ν•˜λ‹€. 크게 ν˜Όλ‚˜λ©° μ‚΄ 일 μ—†μ–΄ κ·Έ 자리 μ˜¬λΌκ°”μ„ μ‹ μž„ λ¦¬λ”λ“€μ—κ²Œ 이런 상황듀이 λˆ„μ λ  수둝 μœ„μΆ•λ  수 밖에 μ—†λ‹€. μ•„λ‹ˆλ©΄ ν­λ°œν•˜λ“ κ°€. 이 μŠ€νŠΈλ ˆμŠ€λŠ” κ·Έ μžλ¦¬μ— 직접 가보기 μ „μ—” μ•ŒκΈ° μ–΄λ ΅λ‹€. 5. 보톡은 νŒ€μ˜ μ—μ΄μŠ€κ°€ 리더가 λ˜κΈ°μ— 그의 였λ₯ΈνŒ” 자리λ₯Ό λΉ„μš΄ 채 μΆœλ°œν•  수 밖에 μ—†λ‹€. μ‹ μž„λ¦¬λ” μž…μž₯μ—μ„œλŠ” 'λ‚˜ 같은 였λ₯ΈνŒ”이 μ—†λŠ” μƒνƒœ=μ™„μ „νžˆ λ―Ώκ³  맑길 νŒ€μ›μ΄ μ—†λŠ” 상황'에 놓이며 κ·Έλ ‡κ²Œλ‚˜ κ·Ήν˜ν•˜λ˜ 마이크둜 λ§€λ‹ˆμ§•μ„ 본인이 ν•˜κ²Œ λ˜λŠ” 것이닀. 6. 쑰직은 λˆ„κ΅°κ°€λ₯Ό 리더에 μ•‰νž λ•Œ 그의 κ°•λ ₯ν•œ μ„œν¬ν„° 풀도 ν•¨κ»˜ λ§ˆλ ¨ν•΄ 인사λ₯Ό ν•΄μ•Ό ν•œλ‹€. 7. '일단 μ•‰νžˆκ³  ν‚€μš°μž'λŠ” μŠ€νƒœν•‘μ€ μ—μ΄μŠ€μ— λŒ€ν•œ 보상과 쑰직의 κΈ°λŒ€λ§ŒμœΌλ‘œ μ‹€ν–‰ν•˜λŠ” κ±°λ‚˜ 닀름 μ—†λ‹€. μž₯기적이고 이λ₯Έ 리더십 ν¬μ§€μ…˜ μœ‘μ„±ν™œλ™μ΄ 이루어져야 ν•œλ‹€λŠ” 건 리더 개인의 μ€€λΉ„ 뿐만 μ•„λ‹ˆλΌ 그의 νŒ€ λ‚΄ 였λ₯ΈνŒ”κΉŒμ§€ ν•œ μ„ΈνŠΈλ‘œ μ„ΈνŒ…μ„ 해쀄 수 μžˆμ–΄μ•Ό ν•œλ‹€λ₯Ό 포함해야 ν•œλ‹€. 8. μ‘°μ§μ—μ„œ μ΅œμ•…μ˜ 상황은 λ¦¬λ”μ‹­μ˜ μ‹€νŒ¨λ‘œ λ‚œλ¦¬ λ‚˜λŠ” 것보닀 쑰직이 μ€€λΉ„ λͺ»ν•΄ 리더λ₯Ό μ‹€νŒ¨μ‹œν‚€λ©΄ 'νƒμ›”ν•œ 전문가와 μ‹€λ¬΄μžλ₯Ό μžƒμ–΄λ²„λ¦΄ 수 μžˆλ‹€'λŠ” κ±Έ 지도 λͺ¨λ₯΄κ² λ‹€.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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