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션 산업은 기본적으로 섬유, 제조, 유통, | 커리어리

패션 산업은 기본적으로 섬유, 제조, 유통, 미디어 및 지식 산업 분야로 나뉜다. 코로나 초반에는 패션 산업에 타격이 컸지만 2021년부터는 외출이 증가하고 소비 심리가 폭발하면서 패션, 잡화, 스포츠 등 전 품목에서 매출이 크게 증가했다. 패션업계는 타 산업 대비 브랜드 스펙트럼이 굉장히 넓고 다양하다는 강점이 있다. 한 패션 회사가 여러 브랜드를 갖고 있는 경우도 많고 MZ세대의 특성에 맞춰 새로운 브랜드들도 계속 생겨난다. 단, 유행 주기가 지나치게 짧아 차별점이 없는 브랜드가 금방 망하기도 한다. 패션 업계의 화두는 친환경을 선두로 하는 가치 소비, 디지털 전환이다. 특히 VR, AR, 가상 피팅은 물론이고 3D 가상 디자인 등 제조 영역까지도 변화가 일어나고 있다. 일례로 메타버스 '로블록스' 속 가상화폐 '로벅스'로 구찌 가방이 465만원에 팔리기도 했다. ------ 패션 업계에서도 디지털 전환이 적용되고 있을 것이라 예상은 할 수 있지만 실제 사례를 보면 '언제 여기까지' 라는 생각도 든다. 실제 사례를 참고하는 게 오히려 도움이 될 것 같다. #퍼블리매일읽기챌린지, #퍼블리뷰, #퍼블리뷰5일차

코로나 이후 호황? 불황? 현직자가 알려주는 요즘 패션업계 이야기

Publy

2021년 8월 24일 오전 7:57

댓글 0

주간 인기 TOP 10

지난주 커리어리에서 인기 있던 게시물이에요!

현직자들의 '진짜 인사이트'가 담긴 업계 주요 소식을 받아보세요.

커리어리 | 일잘러들의 커리어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