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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퍼블리매일읽기챌린지 #퍼블리뷰 #퍼블리뷰2일차 마케터는 트렌드에 민감해야한다. 그렇다면 모든 트렌드에 우리가 주목해야할까? 주목해야하는 트렌드는 2가지 조건을 지녀야 한다. 1. 지속력: 트렌드가 얼마나 유지되는가? 2. 파급력: 트렌드가 얼마나 빨리 넓게 퍼지는가? 트렌드는 컨텐츠별로도 구별이 가능하다. 1. 어떤 타깃에 대한 것인가? Z세대 등 2. 어떤 산업군에 대한 것인가? 비건, 지속가능한 화장품 등 3. 마케팅 트렌드에 대한 것인가? 디지털마케팅, O2O등 그리고 트렌드만 봐서는 안된다. 이것이 왜 트렌드가 되었는지 그 이유인 why에 대해서 집중해야 한다. Why를 설명하기 위해서는 아래 질문을 살펴봐야 한다. 1. 인구통계학적인 변화가 있었는가? 2. 사회적 변화가 있었는가? 요즘은 코로나 그리고 환경적 이슈가 큰 사회적 변화인 것 같다. 이러한 사회적 변화가 우리 타깃에 어떤 영향을 미치고 어떤 새로운 트렌드를 이끌 것인가? 3. 타깃 소비자 경제상황에 변화가 생겼는가? 4. 과학 기술에 변화가 생겼는가? 결국 마케터는 사회적 이슈, 트렌드에 민감해야 하며, 그 트렌드가 왜 생겼고 어떤 파급력을 불러일으킬 것인지에 대해서 항상 고민해야하는 것 같다. 이런 트렌드에 우리 타깃 소비자는 어떻게 반응할 것인가? 아니면 이 트렌드를 이끄는 주체가 우리 타깃 소비자인가?

트렌드 분석: 트렌드라고 다 같은 트렌드가 아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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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1년 8월 24일 오후 12: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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