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퍼블리매일읽기챌린지 #퍼블리뷰 #퍼블리뷰2일 | 커리어리

#퍼블리매일읽기챌린지 #퍼블리뷰 #퍼블리뷰2일차 1️⃣어제 읽었던 그로스 마케팅 (https://publy.co/content/4827?fr=guide&g_id=14) 게시글에 각주로 '후배야, 보거라 - 퍼포먼스 마케팅 기초 용어집' 에서 발췌해 온 용어가 많아서 들어가봤다. 이것도 시리즈('SERIES 그림으로 이해하는 실무 용어 정리')였다. 이거는 차차 읽어나가면 좋을 것 같다. 2️⃣본론으로 들어가서, DAU, MAU는 대충 어떤 지표인 지는 알았는데(단어 뜻) '이것이 무엇을 나타내는 걸까?' '이 수치가 단순히 활동유저만 나타내는 건가..?'하고 내 머릿 속 풀리지 않는 의문이 있었는데, 기초용어집에서 보고나니 이것이 stickiness 즉, 유저의 '충성도'를 보여주는 지표라고 해서. 아..!그래서 이 지표가 중요했구나! 싶었다. 3️⃣사실, 마케터가 아니라 이런 공부까지 해야하나..? 싶지만, 팀내에서 의사결정을 내릴 때, 정량적인 지표 설정에 따른 가설 수립, 검증 단계를 거쳐 내리기 때문에, 하나하나 다 물어가면서 하기도 너무 무책임한 것 같았다 ㅠㅠ 그래서, 그냥 혼자서 조금씩이라도 공부해가는 방향으로...해야겠다 ㅠㅜ.. 콘텐츠 제작공부는 언제하지..?🥲

후배야, 보거라 - 퍼포먼스 마케팅 기초 용어집

Publy

2021년 8월 24일 오후 1:16

댓글 2

함께 보면 더 좋은

"MVP를 만들어서, 빨리 PMF 찾고. 린하게 움직이자." 이 문구는 교과서적인..지론이며 대부분 동의하는 것 같은데, 그 생각에 반기를 든 콘텐츠라 끝까지 정독해서 읽었어요. 결국 MVP, 즉 제품도 가설을 검증하는 하나의 수단이라는 점. 이 점 명심하고 업무에 임해야겠다고 다짐했어요. 머리 한 대 얻어 맞은듯한 글이라 공유드려요! 😂😂

그걸 꼭 제품으로 검증해야 할까요?

brunch

추천 프로필

현직자에게 업계 주요 소식을 받아보세요.

현직자들의 '진짜 인사이트'가 담긴 업계 주요 소식을 받아보세요.

커리어리 | 일잘러들의 커리어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