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격 결정의 심리학: 구매를 부르는 10가지 | 커리어리

유정민

[가격 결정의 심리학: 구매를 부르는 10가지 심리적 요인]  #퍼블리매일읽기챌린지 #퍼블리뷰 #퍼블리뷰3일차 소비자 심리학에 대한 고전적인 이론을 다루고 있습니다. 베블런 효과, 앵커링 효과와 같이 한번쯤 들어본 심리적 장치들입니다. 그러나 단순히 이론 단계에서 설명하는 것은 아니고 현재, 특히 코로나19 이후 해당 이론들이 어떻게 활용되고 있는지 보여줍니다. 그만큼 변하지 않는 인간의 본질적인 심리와 연관된 이론이라는 점을 보여주는 것 같습니다. 흥미롭게 읽어 형광펜 해두었던 부분을 발췌하여 옮겨두겠습니다. -- 🔔 6) 가격의 인지는 극심한 고통을 수반한다. 그래서 요즘 키즈카페, 수영장, 찜질방 같은 시설에서는 이용자들에게 손목밴드를 제공하고, 간식 등을 구매할 때 손목밴드만 결제 단말기에 찍으면 되는 시스템을 갖추고 있다.  🔔 7) 본전심리를 활용하는 가격전략은 유효하다. 유명 쥬얼리 브랜드인 판도라(Pandora)도 초기에 일단 1차 구매를 일단 이끈 다음, 600가지가 넘는 판도라 참(charms)을 추가로 구매하게 유도하여 2차, 3차 구매를 이끄는 전략을 취하고 있다.

가격 결정의 심리학: 구매를 부르는 10가지 심리적 요인

Publy

2021년 8월 25일 오전 12:1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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