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퍼블리매일읽기챌린지 #퍼블리뷰 #퍼블리뷰3일 | 커리어리

Jiji

개발자

#퍼블리매일읽기챌린지 #퍼블리뷰 #퍼블리뷰3일차 여행용 캐리어로 기업가치 1조를 찍은 뉴욕 스타트업 어웨이에 관한 글을 읽었다. 항상 내가 좋아하는 것과 일을 어떻게 엮어보지? 내가 좋아하는 것은 여행과 카페, 사진 등인데 이걸로 돈을 벌 무언가를 할 수 있을까? 라는 생각을 해왔다. 그런데 어웨이의 브랜드 스토리를 듣고 아, 이거구나 싶었다. 여행이라는 크고 추상적인 개념을 ‘캐리어’라는 요소에 담는다. 내가 좋아하는 것을 좋아하는데 쓰이는 재료를 가지고도 스토리를 만들 수 있구나. <어웨이는 처음부터 제품에 대한 설명보다 우리 제품을 쓰는 맥락, 즉 '고객의 여행 스토리'에 집중해왔다. 이것이 현재까지 어웨이 성장의 핵심이다.> 상품보단 스토리가 중요해진 시대. 주변에 잘나가는 브랜드의 상품을 뜯어보면 막 최고로 예쁘지도 않고 엄청나게 기능이 좋지 않은데도 인기가 많다. 그 이유가 바로 ‘스토리’에 있다고 생각한다. 나에겐 어떤 스토리가 있을까?

런칭 4년 만에 기업가치 1조 찍은 캐리어 브랜드의 비결은?

Publy

2021년 8월 25일 오전 5:14

댓글 0

주간 인기 TOP 10

지난주 커리어리에서 인기 있던 게시물이에요!

현직자들의 '진짜 인사이트'가 담긴 업계 주요 소식을 받아보세요.

커리어리 | 일잘러들의 커리어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