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냥 태어나보니 본의아니게 Z세대로 분류되어 | 커리어리

그냥 태어나보니 본의아니게 Z세대로 분류되어 버렸다. 이 글을 읽으면서 찬찬히 생각해보면 정말 나와 내 또래집단을 잘 분석했다는걸 알수있다. 우선 제로금리+코로나 여파로 전체적인 재테크 열풍이 일었고, 사회 초년생들까지도 조금씩 재테크를 해나가고 있다. 주식, 코인, 패시브인컴 만들기와 함께 짠테크에 대한 관심도 많아지면서 자연스레 중고거래 플랫폼 이용도 많아졌다. 내가 체감한 것중에 좀 특이한 것은, 20대들에게 아트테크와 명품테크가 유행하기 시작했단 것이다. 중고거래 플랫폼 이용률은 증가하는데 한편으로는 고가의 물품을 구입하는 현상이 이상하게 느껴졌었다. 주변 사례를 보면 아마 재테크 정신과 욜로에 대한 열망이 합쳐진 결과물이 아닐까 싶은데, 카드사에서도 20대 명품구매자를 겨냥한 카드를 만들어낼 정도이니 비단 내 주위 뿐 아니라 전체적인 현상 아닐까. 본문에서도 명품구입 및 리셀에 대한 이야기가 나온다. 종사하고 있는 업종에서 Z세대 성향 분석이 필요하다던가, Z세대에 대한 흥미가 있다면 이 시리즈가 도움이 될 것 같다. #퍼블리매일읽기챌린지 #퍼블리뷰 #퍼블리뷰5일차

Z세대의 소비 키워드 3 - 중고, 로컬, 재테크 2.0

Publy

2021년 8월 26일 오후 11:46

댓글 0

주간 인기 TOP 10

지난주 커리어리에서 인기 있던 게시물이에요!

현직자들의 '진짜 인사이트'가 담긴 업계 주요 소식을 받아보세요.

커리어리 | 일잘러들의 커리어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