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KPI 완전 정복: 데이터의 바다에서 | 커리어리

<마케팅 KPI 완전 정복: 데이터의 바다에서 살아남기> 데이터가 넘쳐나는 만큼 지표들도 많습니다. 그런데 이 지표들 중 어떤 지표를 살펴봐야 하는걸까요? 목표를 이루기 위해서는 정확하고 목표에 맞는 지표를 설정하는 것이 중요한데요, 그 지표들을 어떻게 설정하는지 도움이 되는 아티클입니다. ✅ 가짜 KPI는 서비스를 망치는 지름길! 초기에 설정했던 KPI가 효과적이지 않다면 얼마든지 수정 보완할 수 있다. ✅ 서비스 단계별로 달라지는 핵심 KPI 설정법 1️⃣ 초기 유저 경험 측정하기 2️⃣ 서비스 매력도를 측정하기 3️⃣ 광고 성과 측정하기 ✅ 초보 마케터가 빠지기 쉬운 데이터 함정 2가지 1️⃣ '누적'이라는 눈속임 2️⃣ OMTM으로 선택과 집중하기 [📌Pick] - KPI를 한 번 정했다고 끝까지 밀어붙이는 게 아니라, 현시점에서 해당 KPI가 과연 적절한지 스스로 질문하는 태도의 중요성 - 서비스의 핵심 가치는 초기 유저의 서비스 경험을 잘 설계하는 것에서 출발해, 서비스를 계속 이용하도록 만드는 것으로 귀결 - 서비스 각 단계별로 중요한 지표들이 저마다 다르기 때문입니다. - 재방문한 유저가 우리 서비스를 제대로 이용하고 있다는 '행동 반응'이 무엇인지 반드시 정의해야 합니다. - 단순히 앱을 재오픈한 정보가 아니라 앱을 재오픈하고 나서 어떤 행동을 했는지에 대한 데이터를 확보해야 더욱 고도화된 측정이 가능합니다. - 가장 중요한 포인트는 버전을 업데이트할 때마다 유저 리텐션이 상승하는지 여부입니다. - 지표가 너무 많으면 지표 하나를 개선하기 위해 상대적으로 적은 시간과 노력을 쏟을 수밖에 없습니다. - 서비스 단계별로 집중해야 할 하나의 지표를 정하고, 개선점을 확실히 찾아내는 게 중요합니다. - 마케터와 PM뿐만 아니라 기획자, 개발자, 디자인팀까지 전 팀이 핵심 지표를 알고, 이 지표를 개선하기 위해 본인이 어떤 부분에 기여할 수 있을지 고민해야 합니다. #퍼블리뷰 #퍼블리뷰5일차 #퍼블리매일읽기챌린지

마케팅 KPI 완전 정복: 데이터의 바다에서 살아남기

Publy

2021년 8월 27일 오전 11:3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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