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퍼블리뷰 #퍼블리매일읽기챌린지 #퍼블리뷰6일차
✍ 검색 광고 용어
* 검색광고(SA)
키워드 검색결과에 내 광고를 노출시키기 위해 해당 키워드를 구매하는 방식의 광고(광고 캠페인/그룹으로 구성)
* 키워드 종류는?
브랜드 키워드, 경쟁사 키워드, 일반 키워드, 관심사 키워드
* 검색 쿼리
유저가 검색엔진에 검색을 위해 입력하는 질문. 이러한 검색 쿼리를 파악해 어떤 키워드를 구매할 지 결정(연관 검색어)
* 광고 소재
키워드 검색한 유저에게 보여지는 검색 광고 제목, 설명, URL 등을 뜻함
* 확장 소재
기본 광고 소재를 제외한 이미지, 전화번호, 가격 등
* 광고 캠페인
마케팅 집행을 위해 가장 기본적이고 변하지않는 정보인 일 예산, 위치정보 등을 입력하는 영역
* 광고 그룹
키워드, 입찰가, 광고소재 등을 설정하는 영역
* 노출 점유율
해당 키워드로 가져갈 수 있었던 전제 노출수 대비 실제로 내 광고가 유저에게 노출되었는지 보여주는 값
* 클릭 점유율
해당 키워드로 가져갈 수 있었던 전제 클릭수 대비 실제로 내 광고가 얼마만큼의 클릭을 받았는지 보여주는 값
* 평균 CPC 비용(클릭당 비용)
광고 클릭에 대해 광고주가 지불하는 평균금액
✍ 디스플레이 광고 용어
* 디스플레이 광고(DA)
특정 사이트 방문자에게 보여지는 텍스트, 이미지, 비디오 등 다양한 형태의 광고 형식
* 리마케팅 광고(리타겟팅)
특정 웹사이트를 방문해 특정 행동(회원가입, 장바구니 등)을 한 적 있는 사용자 대상으로 이전에 봤던 상품이나 웹사이트 광고를 보여주는 것
* 네이티브
광고임에도 마치 광고가 아닌 것처럼 보이는 광고(ex. 인스타 스폰서드 광고)
* 인벤토리
매체에서 광고를 노출시킬 수 있는 영역을 포괄적으로 일컫는 단어
* 구좌
배너타입의 광고가 노출되는 영역에 들어갈 수 있는 광고의 개수
* CPP(Cost Per Period)
일정기간동안 고정된 금액으로 광고비 지불하는 방식
* 프리퀀시(빈도)
유저 한 명이 동일한 광고에 노출된 평균 횟수
* CTA(Call To Action)
광고목적을 달성하기위해 소비자 반응을 유도하는 버튼
* DSP(Demand Side Platform)
광고주를 위한 플랫폼
* SSP(Supply Side Platform)
광고매체를 위한 플랫폼
* 전환 추적
고객이 광고 클릭한 후에 목표한 행동(제품구매, 구독신청 등)을 했는지 여부를 추적하는 것
✍ 몇 달전에 북마크해놓고 계속 방치해놨던 아티클을 드디어 읽고 정리해보았다! 광고 용어에 대해 너무 무지해서 어렵지 않을까라는 생각이 들었는데, 귀여운 그림과 함께 설명해줘서 쉽게 이해할 수 있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