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X 리서치를 방해하는 의견들에 리서치 옹 | 커리어리

<<UX 리서치를 방해하는 의견들에 리서치 옹호하기>> 📌 시간이 없어요. 핵심 가정이 잘못되었다면 얼마나 많은 업무를 다시 해야하죠? 정말 가정(assumptions)을 세울 시간도 없나요? 리서치에 필요한 몇 주는 성공 가능성을 현저하게 높여 준다는 점을 고려할 때 전체 일정에서 아주 짧은 시간이다. 📌 전문가 혹은 예산이 없어요. 디자인 리서치는 대부분 많은 예산을 필요로 하지 않는다. 게다가 관심만 있다면 좋은 방법론을 온라인에서 쉽게 찾을 수 있다. 📌 어자피 대표님이 업무를 지시할 거예요. 논리적이고 정직한 리서치 문서는 누구나 설득할 수 있다. 경영진이 Fact는 개나 줘버려! 라는 태도를 취한다면.. 이직을 고려하자. 📌 이 방법론이 더 뛰어나요(정성적 리서치 vs 정량적 리서치) 이는 아주 건설적인 토론 주제다. 걱정할 상황이 아니다. 📌 과학자가 되어야 하잖아요. 디자인 리서치는 순수과학이 아니라 응용 리서치다. 편견 없는 자세, 분석적 사고 능력, 훌륭한 소통 스킬을 갖춘다면 그것으로 충분하다. 📌 우리는 이미 이슈/사용자/문제점을 잘 알고 있어요. 익숙한 시각은 오히려 미쳐 살펴 보지 못한 맹점을 초래할 수 있다. 사용자를 잘 알고 있다는 점이 오히려 문제점을 편향적으로 생성한다. 📌 리서치 때문에 프로젝트 범위가 변경될 거예요. 예기치 않게 나타나 기존 계획들을 변경하는 것보다는 의도적으로 조정하는 것이 낫다. 리서치는 복잡성에 대응할 수 있는 훌륭한 예방책이다. 디자인 리서치의 핵심 목적은 사용자 경험에 기반한 '더 나은' 의사결정을 하기 위함이다. 그러나 우리의 동료나 고객은 종종 우려와 불쾌감에 리서치를 주저하기도 한다. 그 이면에는 귀찮음과 두려움이 깔려있다. 리서치 프로젝트보다 운영진과 조직 의견이 더 강한 영향력을 가진다면 결국 시간만 낭비하는 셈이다. 용기를 내고 조직 내부를 설득하자. 받아들여주지 못하는 조직은 떠날 수 밖에

꼭 필요한 만큼의 리서치 - YES24

YES24

2021년 8월 28일 오후 2:4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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