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츠타야 서점이 제공하는 최고의 고객경험은 세 | 커리어리

윤지희

-

‘츠타야 서점이 제공하는 최고의 고객경험은 세련된 인테리어나 트렌디한 상품구성에서 나오는 것이 아닙니다. 츠타야 서점의 고객경험이 갖는 차별화 포인트는 나랑 다른 취향을 가진 사람과의 만남, 그리고 그로 인한 자아의 확장입니다. - 관심 없던 책을 사게 만드는 마법: 츠타야의 서비스 브랜딩 본문 중’ ‘츠타야 서점’은 책을 좋아하는 사람들 뿐만 아니라 브랜딩과 관련된 성공 모델에서 자주 언급되는 곳 중 하나이다. 줄어드는 독서 인구와 무거운 종이책 대신 가지고 다니기 용이한 e-book 사용자가 늘어나면서 출판업이 사양산업이라는 말이 나오기도 하는 와중에 ‘서점’이라는 공간을 단순히 책을 파는 공간이 아니라 ‘취향’을 ‘공유’하고 ‘제안’하는 공간으로 ‘기획’하여 보다 많은 사람들의 삶에 넓고 깊게 스며들어가 이제는 어엿한 하나의 문화 브랜드로써 일본을 넘어 세계 많은 이들이 일부러 찾아 가는 곳이 되었다. 특히 사람을 대하는 서비스업종에서 중요하다고 요구되는 고객 응대가 약하다는 부분을 고치려하기 보다 이는 외부에서 보충하고(스타벅스와의 협업) 그들 내부의 장점(신뢰할 수 있는 직원의 제안)을 살려 그들의 정체성과 전문성을 잃지 않으면서 그들이 원하는 방향으로 나아갔다는 점이 무척 인상 깊었다. #퍼블리매일읽기챌린지  #퍼블리뷰 #퍼블리뷰6일차

관심 없던 책을 사게 만드는 마법: 츠타야의 서비스 브랜딩

Publy

2021년 8월 28일 오후 2:57

댓글 0

주간 인기 TOP 10

지난주 커리어리에서 인기 있던 게시물이에요!

현직자들의 '진짜 인사이트'가 담긴 업계 주요 소식을 받아보세요.

커리어리 | 일잘러들의 커리어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