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퍼블리뷰 #퍼블리매일읽기챌린지 #퍼블리뷰7일 | 커리어리

#퍼블리뷰 #퍼블리매일읽기챌린지 #퍼블리뷰7일차 🏷 인스타그램 스타일 가이드 1. 인스타그램 컨셉 컨셉 = 브랜드 아이덴티티, 정체성, 방향성 "브랜드를 한 문장으로 표현하기" 2. 무드보드 구성(컨셉의 시각화) * 필수요소 컨셉, 컬러 팔레트, 그리드, 포토스타일, 콘텐츠스타일, 대표폰트 * 레퍼런스 구글 or 핀터레스트에서 '인스타 무드보드' 검색 3. 공감을 부르는 STORY * 콘텐츠 카테고리 정하기 "팔로워들이 브랜드 계정을 어떻게 느끼길 바라나요?" "타깃 고객들은 무엇에 관심이 있나요?" "만약 브랜드가 사람이라면 무엇에 관심이 있을까요?" * 세부 가이드 만들기 이미지의 유형 텍스트 내용과 톤앤매너 업로드 주기와 업로드 시간 해시태그 설정 * 운영자 캐릭터 설정 계정을 이끌어 갈 운영자의 페르소나를 상세히 만들어 보기. 나이, 성별, 성격부터 모든 댓글에 반응할지, 반응한다면 얼마나 빨리, 얼마나 자주 할지, 어떤 위트를 섞을지까지 정하기. 페르소나를 자세하게 설정할수록 하나의 캐릭터로 일관되게 운영할 가능성이 높아짐 👉 웹디자이너로 첫 근무했을때 처음 맡게된 업무가 회사 인스타를 운영하는 것이었다. 아무것도 모르고 그저 다른 인스타계정을 따라하고, 매일 뭘 올릴까 고민하며 콘텐츠를 올렸었다. 그때 이 아티클을 읽었더라면 얼마나 좋았을까 싶었다. 무작정 올리기보다는 브랜드의 정체성을 파악하고 고객의 마음을 잘 헤아리는 게 중요한듯!

인스타그램 레시피: 컨셉 있는 브랜드 만들기

Publy

2021년 8월 29일 오전 7:39

댓글 0

주간 인기 TOP 10

지난주 커리어리에서 인기 있던 게시물이에요!

더 많은 인사이트를 둘러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