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슬픈 키워드 #COVID19 그리고 #뉴노멀 트렌드 #Z세대이야기1 #ageekss생각 아홉번째 뉴미디어를 이해하는 데 새로이 등장하는 액셔너들을 주목할 필요가 있다는 측면에서 Z세대를 분석한 두 가지 정의(?)를 발췌해 보았습니다. 1 Z세대를 '인플루언서블(Influenceable) 세대'라 정의했다. '인플루언서블 세대'는 인플루언서(Influencer)가 되고 싶거나, 인플루언서처럼 행동하는 특징이가. 온라인에서 MZ세대가 즐기던 수많은 밈들이 수면 위로 끌려 나와 방송으로, 광고로, 제품으로 만들어졌다. 온라인에서 수집한 막대한 정보를 바탕으로, 자신에게 딱 맞고 좋은 것을 합리적으로 취사 선택하는 능력을 가진 MZ세대의 선택은 다른 세대에게도 자연스럽게 영향을 미치며 범위를 확장해가고 있다. 2 공정성을 위해 목소리를 내고 유난을 떠는 MZ세대의 모습을 '선한 오지랖'이라 정의했다. MZ세대가 각자에게 맞는 방식으로 소신을 표현하고 있다는 사실은 데이터로도 잘 드러난다. 최근 1년 동안 사회 이슈와 관련된 활동 참여율은 Z세대가 72.7%, 밀레니얼 세대가 80.7%로 매우 높은 수준이었다. MZ세대는 기꺼이 돈을 지불하거나 시간을 들이거나 노력을 해서 획득하는 모든 형태의 재화와 서비스는 그에 상응하는 만큼의 결과물이 나와야 한다고 생각한다. 그래야 서로 정당한 대가를 주고받는 것이며...(이하 생략) 가만히 있으면 아무 일도 일어나지 않는다'가 요즘 MZ세대의 감수성이다. 또한 다른 사람들이 나를 특이하게 보거나 유난스럽다 할지라도 '할 말은 해야겠다'는 분위기가 조성되었다. #퍼블리매일읽기챌린지  #퍼블리뷰 #퍼블리뷰9일차

영향력을 행사하는 Z세대 - 인플루언서블, 선한 오지랖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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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1년 8월 31일 오전 11:5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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