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기록을 콘텐츠로, 나만의 오리지널 콘텐츠 | 커리어리

✍️ 기록을 콘텐츠로, 나만의 오리지널 콘텐츠로 만들기까지 인스타그램에서 팔로우해두고 자주 읽어보는 '생각노트'. 때론 참신한 관점을, 때론 공감을 불러일으키는 생각을 쉽고 간결한 언어로 표현해 인상 깊게 보고 있다. 오늘 퍼블리에서 읽은 글은 작가님이 이야기하는 기록의 콘텐츠화에 관한 내용이다. 🤓 '셀프 브랜딩'의 중요성을 더욱 실감하는 요즘, 나만의 콘텐츠를 만든다는 것 사람들은 매우 다양한 방식으로 본인에 관한 것들을 기록한다. 본인의 모습, 관점, 생각 등 다양한 면들을 텍스트, 이미지, 영상으로 기록한다. 그 중에서도 사람들의 선택을 받는 기록은 좋은 '콘텐츠'로서 하나의 확실한 이미지를 형성하고, 독자들에게 유의미한 영향을 미친다. 🗂 최근 나도 기록을 통해 나만의 콘텐츠를 쌓아가고자 노력하고 있다. 내가 선택한 플랫폼은 블로그, 그리고 커리어리. 단순히 기록에서 끝나는 것이 아닌 공유를 통해 보는 사람도 유의미한 가치를 얻을 수 있는 플랫폼이기도 하고, 그렇게 나의 기록을 하나의 '찾아보는 콘텐츠'로 발전시키고 싶다. 관점을 담아 콘텐츠로 발전시키는 과정이 아직은 어렵지만. 결국 꾸준히 좋은 관점을 얻기 위해 노력하는 자세가 중요한 것 같다 :) [REVIEW] ✅ 생각이 콘텐츠가 되기 위해 가장 중요한 것은 '공유' - 다른 사람들과 나눠야 콘텐츠가 될 수 있다! - 나만의 '확실한 색채', 즉 오리지널리티를 만들 수 있는 방법 ✅ 기록에만 그치지 않는 콘텐츠의 조건은 '질문' - 어떤 관점에서 질문해볼 수 있을까? 결국 질문에 나의 관점이 담긴다 ✅ 콘텐츠가 담길 공간의 경쟁력 파악하기 - 매체에 어떤 콘텐츠를 담았을 때 가장 주목받을 수 있을까? - 좋은 반응을 얻은 콘텐츠의 이유를 분석하고 내 것으로 만들자 - 떠야 콘텐츠가 될 수 있고, 떠야 나를 찾는 사람이 꾸준히 생긴다! ✏️ #퍼블리매일읽기챌린지 #퍼블리뷰 #퍼블리뷰5일차

생각의 쓰임: 생각노트가 '기록'을 '콘텐츠'로 만드는 방법

Publy

2021년 8월 31일 오후 2:4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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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기획의 핵심인 '생각', 깊은 생각을 돕는 '책'의 힘 네이버 브랜드 기획자는 어떻게 기획할까? <기획자의 독서> 저자의 좋은 기획을 위한 평소 생각 훈련 습관을 엿볼 수 있는 글. 평소 어떻게 생각을 훈련하는지, 그 과정에서 책은 어떻게 활용되는지 '일상적인 습관'의 관점에서 작성된 글이어서 더 쉽게 읽히고 공감이 되었던 것 같다. 🤔 작게는 광고 소재부터, 크게는 서비스 아이디어 제안 및 실행 등 마케팅 업은 실무에서 무언가를 '기획'해야 하는 일이 많이 존재한다. 최근 유튜브와 인스타그램 중독에서 벗어나 텍스트와 친해지려고 노력 중이고, 그 일환으로 독서에도 흥미를 붙이려 하고 있다. 하지만 내용을 200프로 이해해야 한다는 부담감에 사로잡혀 쉽사리 책을 붙잡지 못하는 경우들이 종종 있었다. 지적 배고픔을 채우기 위해 전문적인 책을 읽어야 한다는 의무감도 있었던 것 같다. 💡 이 글을 읽고 나니 그런 관점에서 벗어나, '책'에 대한 시각을 재정비하게 되었고, 좋은 기획이 독서로부터 시작할 수 있다는 것도 깨달았다. ✅ 소설을 읽으며 풍부한 상상을 하는 습관은 좋은 페르소나 설정에 도움이 된다. ✅ 서점에서 사람들을 관찰하다 보면, 우리의 무의식 속에 잠재된 고정관념이 한 꺼풀씩 벗겨진다. ✅ 책을 통해 일상에서 쉽게 지나칠 수 있는 작은 개념들도 깊게 파고들어 생각해볼 수 있다. 좋은 기획은 말랑한 생각, 선입견 없는 넓은 시야에서부터 비롯된다. 저자가 말하는 나름의 방법들을 실천해보고 싶단 생각 : ) ✏️ #퍼블리매일읽기챌린지 #퍼블리뷰 #퍼블리뷰7일차

기획자의 독서: 네이버 브랜드 기획자가 생각을 훈련하는 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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