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퍼블리 챌린지] 9일차 기록📝 💬 TOP | 커리어리

[퍼블리 챌린지] 9일차 기록📝 💬 TOPIC 상세페이지 차별화 전략: 고객도 모르는 고객의 마음을 읽어라 🔑 KEY SENTENCE - 실질적인 구매 전환을 위해서는 비슷한 제품들 사이에서 우리 상품에서만 찾아볼 수 있는 장점을 드러내거나, 최소한 어딘가 다르게 표현된 상세 페이지를 써야 한다 1. 고객이 간지러워 할만한 포인트를 직접 알려준다👉🏻고객이 어렴풋이 느꼈지만, 정확히는 몰랐던 불편함이나 욕망을 알려주는 콘텐츠가 초반부에 나와야함 2. 짧고 가볍게, 우리 상품이 고객에게 제공할 수 있는 '추가적인 개이득'을 알려준다👉🏻'갓 지은 것처럼 맛있는'즉석밥 대신 '설거지할 시간에 15분 더 잘 수 있는' 즉석밥 - 고객도 모르는 불편함, 욕망, 개이득 한 방에 찾는 법 1. 고객이 우리 상품을 쓰는 1분을 생생하게 그리기 2. 네이버 카페에서 고객의 목소리를 더 많이 듣기 (댓글보기 필수, 한 카페를 집중적으로 살피는 것보단 검색어 파도타기를 하는 게 좋음) ✔️팔아야 하는 상품에 맞는 기본 질문 검색 캠핑 의류: 캠핑+뭐 입으세요? 샌들: 여름+뭐 신으세요? ✔️검색결과 첫 페이지에서, 두 키워드를 다 포함하는 게시글을 댓글까지 읽어보기: 해당 상품군을 사용하며 타깃고객들이 느끼는 장단점을 파악할 수 있다. ✔️반복되는 키워드를 조합해 다시 검색 캠핑 의류에서 '레깅스'와 '후리스', '보온' 키워드가 반복된다면 검색어를 다시 조합한다👉🏻ex) 캠핑+레깅스 / 캠핑+후리스 / 캠핑+레깅스+보온 ✔️다시 각 검색 결과 첫 페이지에서, 키워드를 포함하는 게시글을 댓글까지 다 읽어본다: 여기서 우리 상품의 특징 중 무엇이 고객에게 매력적으로 다가갈지 파악가능 👀 INSIGHT - 내가 기획한 상세페이지를 베리하여 와디즈 펀딩을 진행한 적이 있다. 펀딩은 성공적으로 마무리되었지만, 어딘가 100% 만족감이 들지 않았었는데 그 해답이 이 아티클에 모두 담겨있었다. 몇 개월만 일찍 이걸 읽었더라면••🙄 - 임팩트를 주고는 싶은데 어떤 포인트에서, 어떤 표현으로 주어야할지 모르겠다는 고민이 가장 컸었다. 이 아티클 덕분에 다음 기획때는 조금이나마 더 인상깊은 상세페이지를 만들 수 있겠다는 자신감이 붙었다. #퍼블리매일읽기챌린지 #퍼블리뷰 #퍼블리뷰9일차

상세페이지 차별화 전략: 고객도 모르는 고객의 마음을 읽어라

Publy

2021년 9월 1일 오전 12:0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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