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월의 첫날이다. 벌써 2021년의 끝이 보인 | 커리어리

9월의 첫날이다. 벌써 2021년의 끝이 보인다. 몇 가지 큰일들을 앞두고 2020년의 회고를 돌아봤다. 올해가 지나고 나서 쓸 회고가 그려진다. 남은 2021년을 더욱 후회없이 보내야겠다는 다짐과 함께!

2020년 셀프 피드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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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1년 9월 1일 오전 3:4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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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품 중심 사고의 중요성> 1. 서비스에서 중요한 건 쉽게 바뀔 수 있는 기능이 아닌 '제품' 그 자체. 제품 중심으로 사고할 것. 2. 사용자 경험의 핵심은 사용자가 제품을 통해 하고자 하는 일. 핵심 사용자 경험에서 기능을 떠올릴 것. 3. 핵심 사용자 경험은 제품이 존재해야 하는 근본적인 이유. 사용자가 원하는 문제에 집중할 것. 4. 사용자는 본인이 무엇을 원하는지 알 수 없다. 그들의 행동을 관찰할 것. 5. 제품은 문제를 해결할 솔루션을 제공해야 의미 있다. 문제와 솔루션이 연결되는지 확인할 것.

왜 제품 중심적으로 사고 해야하는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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