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D2C 자사몰 구축할 때 알아야 할 것들 | 커리어리

✅ D2C 자사몰 구축할 때 알아야 할 것들 1️⃣ 왜 D2C인가?? - '나이키'는 2019년 11월에 아마존에서 판매하던 모든 제품을 철수하기로 결정했습니다. 그 당시 나이키가 그린 미래는 무엇이었을까요? 그로부터 1년 후에 나이키의 성과를 보면 알 수 있습니다. 결과를 보면 나이키의 D2C전략은 성공했다고 말할 수 있겠죠. 2️⃣ D2C의 장점이 뭐길래?? 1. 고객과 직접 거래를 하기에 중간 유통 마진이 줄어든다. 2. 브랜드로 커뮤니케이션할 수 있다. 3. 고객 데이터를 모을 수 있다. 3️⃣ D2C의 단점은 없는 걸까?? 1. 고객관리 요소가 늘어난다. 2. 브랜드 로열티가 없으면 망할 수 있다. 3. 데이터를 모아두면 알아서 활용되는 것이 아니다 4️⃣ 그래도, D2C - D2C로 성공하는 사례가 많은 이유는 바로 데이터를 이용하는 마케팅 기술이 늘어났기 때문이라고 봅니다. 하지만, 단지 마케팅과 기술을 통해서 싸게 많이 판다는 생각보다는 긴 호흡으로 바라보고 우리 브랜드만의 플랫폼을 만든다고 생각하는 것이 좋습니다. 판매의 공간이라기보다는 브랜딩의 공간이라는 것이죠. 5️⃣ 자사몰 구축할 때 챙겨야 할 것들 1. 제품뿐만 아니라 콘텐츠를 기획하기 2. 상세페이지는 오프라인에서 고객을 접객하는 부분이다 3. 자사몰의 분위기를 좌우하는 중요한 요소 '사진' 4. SEO (검색엔진 최적화) 5. 미리미리 체크해야 할 것들 (PG사 연결, SNS 로그인, 각종 간편 결제, 휴대폰 본인인증) 6. 데이터를 통한 마케팅 🤔저희 레이어(lllayer)는 국내 다양한 쇼핑몰 솔루션 (카페 24, 고도몰, 퍼스트몰, 메이크샵 등)을 활용해서 D2C 자사몰 구축을 해왔습니다. (사실 예전에는 '자사몰'이라는 단어를 많이 썼는데, 최근에는 'D2C'라는 단어로 많이 쓰는 것 같습니다.) 이번 글에서는 왜 D2C라는 말을 쓰게 되었는지부터 D2C 장단점, 챙겨야 할 것들에 대해서 이야기해보았습니다.

D2C 자사몰 구축할 때 알아야 할 것들

brunch

2021년 9월 2일 오전 10:03

댓글 0

주간 인기 TOP 10

지난주 커리어리에서 인기 있던 게시물이에요!

현직자들의 '진짜 인사이트'가 담긴 업계 주요 소식을 받아보세요.

커리어리 | 일잘러들의 커리어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