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국인 인구 시범추계 자료에 점차 인구가 주는 | 커리어리

내국인 인구 시범추계 자료에 점차 인구가 주는 가운데 (저도 아들 둘인데, 딸 한명 더 넣고 싶은데, 이젠 포기ㅠㅠ 아내를 바꿀수가 없으니..ㅎ) 비즈니스 세상에도 많은 변화가 예측됩니다. 다들 알다시피, 거침없는 MZ세대들은 퇴사도 속전속결로 , 입사도 마찬가지로 빠르게 움직이게 될겁니다. 퇴사를 결심하기 까지 많은 고민을 그들도 했을겁니다. 업무에 적응하기도 전에, 사람들이 바뀌는 업무... 생각만 해도, 진행이 제대로나 될런지...남은 사람 몫이라지만.. 여기서 Digital Transformation이 필요한 이유 한가지가 있네요. 업무의 표준화된 기준으로 데이터화가 되어 신입/인턴에게도 전달력이 그 속성을 유지하게 되리라 생각됩니다. 그들에게 영원한 회사가 없으나, 같이 있는한 최대한 복지를 배풀어야 겠다... 회사의 지속적인 성장을 위해서 말이죠.^^ 기업들의 소중한 인력 자산인 저희들... 힘내서 하루하루 화이팅 합시다!!

NABO 내국인 인구 시범추계: 2020~2040년

nabo.go.kr

2021년 9월 8일 오전 4:3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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틱톡 컨텐츠를 보다가... 위험한 것, 무의미한 것과 유치한 것등 이런것을 따라하는 사람들은 어떤 생각으로 그것을 행동 하는것일까? 특히나, 중국인들이 꽤 많은데, 인구가 그 만큼 많으니, 컨텐츠도 많이 양산되리라 짐작되지만, 중국에서는 틱톡커들이 상품 홍보하고, 판매하는 대표 라이브 커머스라네요. 숏폼, 숏클립 플랫폼의 강자라지만, 몇일 써보니 내용이 봤던거에 누가 따라한것, 상품광고를 주를 이룹니다. 새로운 컨텐츠긴 하지만, 봤던 뻔한거라는거죠. MZ세대들은 저보다 더 빠르게 이것을 캐치하지 않았을까 생각되는데, 새로운 강자가 튀어나올 것 같은 기쁜 마음이 들지만, 아직 머리속에 떠오르지 않네요. 여러분들 생각은 어떠신가요?

"틱톡 끝났다" 편견 또 깰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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