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문고객을 충성고객으로 전환시키는 방법은?
"디지털 환경에서 고객이 구매하는 프로세스도 오프라인과 비슷합니다. 쇼핑몰 방문고객을 구매고객으로 전환하기 위해 오프라인 예시에서 고객에게 무작정 다가갔던 세일즈 담당자가 아닌, 고객 특성과 니즈를 먼저 파악하고 그에 맞는 메시지를 전달하는 능숙한 세일즈 매니저가 돼야 합니다."
방문고객이 전환으로 이어지도록 하기 위해서는 우리 웹사이트, 앱에 방문한 고객이 어떤 경로로 움직이는지 먼저 파악해야 합니다.
유입경로부터 어떤 의도로 방문했는지 추측하면 그에 맞춰서 고객이 원하는 메시지(혜택)을 제안할 수 있으며, 첫 구매한 고객이 이후에 어떤 콘텐츠를 봤는지에 따라 추가 메시지를 노출하여 재방문을 유도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이 모든걸 파악하기 위해서는 퍼널 기획과 데이터 구축을 정밀하게 설계해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