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랜딩 <브랜딩을 해야한다면?> 우리 회사를 | 커리어리

#브랜딩 <브랜딩을 해야한다면?> 우리 회사를 5페이지로 정리하자 1. 1페이지 비즈니스 컨디션 - 판매 상품, 주력 상품, 주요 타깃, 구성원, 우리만의 특장점 등 주요 타깃은 우리의 얘기를 듣는 사람이다. ‘20~30대의 여성 고객'이 아니라 'OO에 거주하고 경제력이 OOO 정도이며, OOO한 취향을 지닌 OO세의 여성으로, 평소 OO에 불만이나 니즈를 가지고 있고, OOO과 같은 경험을 한 사람 2. 2페이지 캐릭터 - 우리 상품을 사용하는 소비자의 이미지, 우리 회사를 의인화했을 때의 이미지 등 - 우리 회사를 한 명의 사람으로 만드는 작업 (말 하는 사람) 3. 3페이지: 디자인 가이드 - 메인 로고, 컬러, 폰트, 적용 사례 등 메인 로고는 보통 로고 타입, 심볼 타입, 콤비네이션, 네거티브(흑백 반전)의 4가지 타입으로 나뉩니다. 이 중 하나를 설정합니다. 컬러는 다시 메인 컬러와 서브 컬러로 구분해 정하고, 각 컬러 코드를 잡습니다. RGB, CMYK, 팬톤 코드 중 하나를 골라 정하면 됩니다. 폰트는 영문과 한글 폰트를 각각 정하는데, 각각 제목, 중제목, 소제목, 본문의 4가지 레벨로 구분해서 굵기나 크기를 지정해줍니다. 4. 4페이지 온·오프라인 마케팅 계획 - 연간 목표와 월간 목표, 매월 혹은 매주 진행하고 있는 이벤트 등 - 월 마다 어떤 이벤트가 있고, 어떤 루틴한 이벤트가 있는지 기록 5. 5페이지 목표와 결과 측정 - 현재 우리의 단기·장기적 목표, 측정 중인 결과값 등 우리가 궁극적으로 달성하고자 하는 올해의 목표는 무엇인지, 그것을 확인하기 위한 측정값으로 무엇을 택했는지 확인합니다.

어느 날 대표님이 우리도 브랜딩 좀 해보자고 말했다

Publy

2021년 9월 15일 오후 11:30

댓글 0

주간 인기 TOP 10

지난주 커리어리에서 인기 있던 게시물이에요!

현직자들의 '진짜 인사이트'가 담긴 업계 주요 소식을 받아보세요.

커리어리 | 일잘러들의 커리어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