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한 고객 획득하는 비법] 지금까지 가격경 | 커리어리

[건강한 고객 획득하는 비법] 지금까지 가격경쟁력이 최고라고 생각했다. 제가 속한 뷰티 시장이 경쟁이 매우 치열하고, 경쟁업체들이 공격적으로 자극적인 할인율의 프로모션을 운영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이러한 가격 경쟁은 결국 치킨 싸움으로 끝날 것 같다. 물론 가격경쟁력은 있어야 한다. 하지만 "공감"이 더해 진다면 우리는 한명의 건강한 고객을 얻게 된 것이다. "이 콜라겐이 피부 탄력을 찾는데 도움이 될까요? 1만원 상당의 테스터 패키지 설물로 드려요. 경험 후 추가 혜택 받고 구매하세요" 와 같은 사례가 "공감"을 통해 관심을 끄는 것이 아닐까 합니다. 1. 신규 유저가 '모든 신규 유저'를 뜻하는 것은 아니다. 👉한번 질문 해봐야 할 것들 ✨웹, 앱에 유입되는 유저 중에서 최종 목표 전환이 탁월한 유저의 최적화 기준을 무엇으로 정의할까? ✨노출, 도달 목적의 캠페인이라면 적어도 어떤 관심사, 데모 특성을 가진 유저에게 타기팅을 해야 할까? 2. 신규 유저는 제안 이전에 관계 구축이 우선이다. 👉한번 질문 해봐야 할 것들 ✨잠재고객은 어떤 욕구를 가지며, 그 욕구 해소 과정에서 당장 겪는 장애물, 걱정, 의심은 무엇인가? ✨신규 유저에게 브랜드의 모든 '솔루션'을 이야기하기보다 스스로 서치를 할 수 있게 만드는 문제 해결 사례가 무엇인가? 3. 신규 유저의 관심을 받기 위해서 가격보다 공감이 먼저다. 👉한번 질문 해봐야 할 것들 ✨신규 유저가 느끼는 구매 전, 고민하거나 불안해하는 점이 무엇인가?

건강한 유저를 획득하려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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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1년 9월 16일 오전 3:2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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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성장 위한 마케팅 콘텐츠 전략🔝] 브랜드를 성장시키기 위해서 브랜드의 현재 상황 및 위치를 알고 이에 적합한 마케팅 전략을 구사해야 합니다. 하지만, 마케팅 전략만 있으면 안됩니다. 마케팅 전략에 적합한 콘텐츠 전략도 함께 있어야 합니다. 각 브랜드는 마케팅 전략에 적합한 콘텐츠 전략을 어떻게 끌어내야 할까요? 이를 위해서는 <3가지 고민>을 해봐야 합니다. 🔥브랜드가 목표로 설정한 지표는 무엇인가? (퍼포먼스 목표와 브랜딩 목표) 🔥브랜드의 그로스 사이클 위치는 어디인가? 🔥어떤 콘텐츠 메시지로 전달할 것인가? (제안 메시지, 상품 메시지, 페르소나 등) 위 3가지 고민을 통해 우리 브랜드가 어디에 있는지, 어떤 지표를 중점으로 볼 것인지와 지표를 달성하기 위해서 어떤 메시지 혹은 페르소나를 담아 낼 것인지가 도출 되기 됩니다.

그로스 사이클에 따른 콘텐츠 전략 | 마케팅 지표 설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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